오메가3 하루섭취량 효능 알아두기

반응형

필수 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 하루섭취량을 악고 계신가요. 필수 지방산은 체내에서 만들어 낼 수 없어서 음식이나 보충제로 섭취하는데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챙기는 만큼 알맞은 오메가3하루섭취량을 알아두고 적당량 섭취하여 오메가3 효능을 제대루 챙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적당히 섭취하면 도움되는 오메가3 하루섭취량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영양소인지 오메가3 효능으로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볼까요. 지방산은 고기 유제품에 많이 든 포화지방산, 생선과 올리브유 등에 많은 불포화지방산 두 종류로 나뉘며 불포화지방산은 그 구조에 따라 오메가 3, 6, 9, 로 분류됩니다.

 

 

등푸른 생선에 포함된 DHA, EPA와 들깨에 포함된 α리놀렌산은 오메가 3으로 분류되며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에게 필요한 성분이에요. 이 성분들은 체내에서 만들어 질 수 없어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등푸른 생선을 비롯해서, 참기름, 아마씨, 들깨, 호두, 콩 등에 포함되어 있어요.

 

 

어디에 도움이 될까요? 오메가3 효능으로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하여 심장이나 순환기 계통의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고지혈증, 동맥경화 예방은 무론 뇌졸중이나 심근 경색의 발병률을 낮추어 준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DHA가 암세포의 증식을 늦추고 전이를 억제하고 암세포가 사멸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매일 생선을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암에 걸리기 어렵다고 하니 오메가3 하루권장량은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기억력 저하를 예방해주고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어요. 오메가3 효능으로 기억력이나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DHA, EPA가 뇌이 기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저하를 억제하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불안한 감정을 없애주어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우울해지기 쉬운 계절일 수록 오메가3가 함유된 음식을 자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DHA, EPA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어 내장 지방이 원활하게 연소되게 해준답니다. 

 

 

피부 미용을 고민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나이가 들면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여성호르몬이 점차 감소하는데 좋은 기름을 먹으면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요. DHA, EPA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음식을 챙겨드세요.

 

 

몸에 좋은 영양소이지만 과다섭취하기 보다 오메가3 하루섭취량를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섭취량은 2g 정도가 적당하며 mg으로 ~ 2000mg이면 충분해요. 한번에 많이 섭취한다고해서 증상이 바로 개선되거나 좋아지는 것이 아니니 매일 적당량을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