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반응형

강황가루 효능으로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예방한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 밖에 위장기능 강화, 항산화 작용, 항염증 효과 등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해요. 건강이나 미용을 위해 강황을 챙길 계획이라면 미리 강황가루 효능과 주의사항, 강황가루먹는법 등을 자세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강황에는 비타민B1, B2, B3, B6, 엽산, 비타민C, 비타민E, K , 칼슘, 철분, 인, 마그네슘,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그래서 강황가루 효능으로 건강이나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강황가루의 효능으로 소화기능을 촉진시킬 수 있어요. 정유성분이 위장을 강화시키고 담즙과 위액의 분비를 도와 소화기능이 좋아진답니다. 또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만성위염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간기능을 강화하여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대부분이 알고 있는 강황가루 효능으로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담즙 분비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이로 인해 숙취 증상을 일으키는 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고 불괘한 숙취를 예방할 수 있어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가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활성산소인데 커큐민이 체내에 흡수되면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노화방지 뿐만아니라 보습,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피부가 신경쓰이는 분들은 강황가루 먹는법을 잘 알아두세요.

 

 

강황가루가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커큐민의 작용으로 담즙의 분비량이 증가하면 그만큼 체내 콜레스테롤이 소비되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또한 신진대사가 높아져 섭취한 칼로리의 소비가 높아집니다.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커큐민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암 발생이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커큐민이란 뭘까.. 강황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이 성분 덕분에 질병과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심근경색, 심부전, 동맥경화 같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고 소염효과가 있어서 알레르기, 위궤양, 염증성장염,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근육피로, 골다공증 개선에도 효과가 기대되고 있어요.

 

 

강황가루의 효능 보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시간도 중요한데요. 숙취를 예방하고 싶을 경우 음주 1시간 전에 복용을 하는 것이 좋아요. 커큐민이 직접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여 그 분해를 돕기 때문에 미리 복용하여 간 기능을 높여두는거에요.

 

 

아무리 효능이 좋다고 해도 과다 섭취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과잉 섭취하면 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고 피부 가려움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특히 간질환이나 담석이 있는 분들은 자제하거나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가루 먹는법으로 섭취량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하루에 1.5~3g 정도면 적당하답니다. 보조제로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 장기간 다량 섭취하면 소화 및 간 기능에 영향을 주니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아요.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도 있으니 임신, 수유중인 분들은 삼가해주세요.

 

 

아무리 강황가루 효능이 좋아도 맛이 없으면 꾸준히 챙겨먹기 힘든데요. 흔히 음식에 넣어 먹거나 차로 마시는데 우유에 섞어 마시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강황가루 먹는법으로 우유2컵, 가루 1작은술, 생강 슬라이스 1조각을 넣어 끓여서 컵에 담고 꿀을 적당량 넣어 마시면 특유의 쓴맛이 덜해서 먹기 편하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질씨앗 효능 먹는방법  (0) 2016.05.09
무릎연골에 좋은 음식 정리  (0) 2016.04.25
키크는 음식 알자  (0) 2016.04.01
아마씨유 효능 뭘까  (0) 2016.03.31
치질에 좋은 음식 모음  (0) 2016.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