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유 효능 뭘까

반응형

아마씨유 효능으로 여성 갱년기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갱년기 증상 외에 생활습관병 예방이나 기억력 향상, 피부 미용에도 아마씨유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중년여성에게만 좋은 줄 알았는데 건강은 물론 피부에도 아마씨유 효능이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기고 싶네요.

 

 

기름은 살이찌기 쉬운 음식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아마씨 기름은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라서 하루에 한 숟가락 정도 챙길 경우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마씨유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 이또한 아마씨기름에 들어 있는 알파리놀렌산 등의 오메가 3계열의 필수지방산 덕분이에요.

 

 

알파리놀렌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없애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은 낮추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알파리놀렌산을 포함한 기름은 참기름0.3%, 올리브유0.6%, 콩기름6.4% 등 다양한데 아마씨60%에 가장 많이 들어 있어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여 아마씨유 효능으로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이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기 때문인데요. 혈액의 흐름이 나쁘면 처음엔 어깨 결림이나 관절통이 나타나지만 점점 손 떨림, 두통, 심장질환, 뇌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어요.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체내에서 DHA와 EPA로 변환이 되는데요. DHA는 두뇌와 신경에 관계가 깊으며 부족할 경우 뇌기능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마씨유를 섭취하면 DHA를 챙길 수 있어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아마씨유의 효능으로 치매를 예방을 기대할 수 있어요. 이 또한 α-리놀렌산 덕분인데요. 치매의 원인 중 하나가 뇌 신경 세포의 사멸인데 α-리놀렌산이 노화로 약해진 뇌의 신경세포를 활성화 시켜 준답니다.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한 아마씨유를 먹는 것으로 뇌 신경 세포의 사멸을 막고 그 결과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요.

 

 

피부 미용에도 아마씨유의 효능이 좋은데요. 질병을 개선해주는 건강식품으로 인기있는데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세포막을 구성해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의 주름이나 처짐 등의 노화를 예방하고 보습효과, 피부염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폐경기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아마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리그난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불면증, 피로감, 우울, 목어깨 결림 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변비를 해소하여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배변을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기름은 필요한데요. 하지만 기름을 먹으면 살이 찔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그런데 아마씨유는 오히려 변비에 도움을 주고 혈류개선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몸 안에 쌓인 나쁜 기름을 제거하고 좋은 기름을 늘리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우울증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어요. 우울증 환자의 경우 건강한 사람과 비교했을 때 알파리놀렌산, DHA,EPA 등 오메가 3지방산의 축적량이 낮았다고 해요. 그 밖에 효능으로 오메가 3필수지방산의 일종인 α-리놀렌산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아토피, 두드러기, 기관지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건초열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질병 예방과 피부 미용에 좋은 아마씨유는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 걸까요. 생활습관병 예방을 위해서는 알파리놀렌산을 하루에 2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아마씨유로는 1일 4g 1 작은술이면 충분하다고 해요.

 

 

여성에게 좋은 아마씨유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보관에도 신경써주셔야 하는데요. 개봉을 하면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최대한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기름의 특성상 가열하는 것보다는 그냥 드시는 것이 좋아요. 가열하면 산화되어 효능이 사라지니 드레싱으로 드시거나 한 숟가락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황가루 효능 먹는법  (0) 2016.04.06
키크는 음식 알자  (0) 2016.04.01
치질에 좋은 음식 모음  (0) 2016.03.25
간경화에 좋은 음식 정리  (0) 2016.03.23
아미노산의 효능 알자  (0) 2016.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