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초의효능과 활용법

반응형

다양한 식초의효능과 활용법

 

건강식품으로 식초가 주목을 받고있는 식초 활용법과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식초를 직접 만들어 먹는 가정이 늘고 있으며 천연식초의 경우 건강에 좋은 성분이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식초의효능을 알아보자

 

하나. 소화와 흡수를 돕는 초산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둘.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때 살균과 해독작용을 합니다.음식에 식초가 2%만 첨가되면 식중독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셋. 식초의 구연산이 칼슘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의 몸 속 흡수를 높여줍니다.

 

넷. 우리 몸의 피로물질이나 조화 원인이 되는 젖산과 활성산소를 제거해 줍니다.

 

다섯.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부신피질 호르몬을 촉진시켜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힘을 주고,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여섯. 나쁜 성분을 해독하여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일곱. 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덟. 짠맛을 새콤한 맛으로 대체하여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초 부작용

 

식초는 공복에 먹을 경우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후 30분 뒤에 먹는 것이 좋으며 위가 약한 분들은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합니다.

 

식초를 마시고 바로 양치를 하면 치아막인 에나멜층이 상할 수 있습니다.바로 양치하지 않고 물로만 헹군 뒤 1시간 후 양치나 가글을 합니다.

 

식초 활용법

 

데오드란트 : 물에 현미 식초를 한 방울 떨어뜨려 거즈에 적신후 겨드랑이에 대면 땀샘을 수축하고 살균이 됩니다.

 

식초세안 : 식초의 살균 작용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기고 식초의 풍부한 비타민E가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단 민감한 피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냄새 :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 3~4방울을 떨어뜨려 주면 장마철 빨래의 퀴퀴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