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먹는방법 요리법

반응형

렌틸콩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먹는방법도 다양해서 인기 많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꾸준히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렌틸콩 먹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렌틸콩 요리법이 간단한데다 맛도 좋기 때문에 가끔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볼록한 렌즈를 닮아 렌즈콩이라고도 하는 렌틸콩 먹는방법이 사랑받는 것은 풍부한 영양때문이에요.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식이섬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비타민B군, 빈혈에 좋은 철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렌틸콩을 꾸준히 챙길 경우 나쁜 콜레스테롤의 축적으로 인한 동맥경화를 방지할 수 있어서 밥에 넣어서 먹고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그런지 포만감이 좋아서 식사량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흰밥 대신 렌틸콩이나 잡곡을 섞어 드시면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 먹는방법으로 삶는법이 중요한데요. 삶으면 샐러드에 얹어 먹거나 믹서로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흐르는 물로 씻어서 1시간 정도 불린 후 20분 정도 삶기만 하면 부드러운 식감의 삶은 렌틸콩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 끓이는 시간을 조절해 식감을 더 좋게 할 수도 있어요.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하죠 때문에 먹는방법으로 렌틸콩 밥이 인기가 많습니다. 가볍게 씻어서 평소 밥하는 것과 같이 쌀과 함께 밥을 지으면 됩니다. 렌틸콩외에 다른 잡곡을 섞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백미에 부족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챙길 수 있어요.

 


요즘은 건강이 중요하기 때문에 잘 먹는 것이 좋은데요. 이왕이면 렌틸콩 같은 슈퍼푸드를 즐겨 먹으면 좋습니다. 아침에도 바쁘다고 식사 거르지 마시고 삶은 렌틸콩이랑 바나나, 우유를 함께 갈아서 렌틸콩 스무디로 마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콩을 싫어하는 분들도 맛있게 렌틸콩 먹는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짜장이나 카레에 넣어 먹는법입니다. 평소처럼 야채, 고기 볶은 후 물 붓고 카레가루 넣고, 렌틸콩 넣고 재료가 잘 익을 때까지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끓일수록 더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야채 섭취가 부족한 분들은 토마토 수프로 끓여서 먹는방법이 있어요. 고기가 빠지면 섭섭하기 때문에 베이컨과 양파를 슬라이스해서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볶다가 토마토 넣고, 렌틸콩과 삶은물 넣고 월계수 잎까지 넣어서 푹 끓여주면 됩니다. 마무리로 소금, 후추로 간을 하면 됩니다.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 렌틸콩 맛있게 먹는방법으로 렌틸콩 앙금으로 만들어 먹기가 있어요. 팥 대신에 렌틸콩을 사용하는 것으로 삶아서 으깬 렌틸콩에 설탕을 넣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삶은 물은 버리지 않고 농도 조절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들 반찬으로 인기 있는 소세지 채소 볶음에도 삶은 렌틸콩을 더해 양질의 단백질을 챙길 수 있어요. 양파와 당근을 볶다가 칼집을 넣은 소세지, 삶은 렌틸콩, 채소 넣고 케첩, 고추장, 참기름, 물엿, 깨소금까지 넣어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삶은 렌틸콩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다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아서 샐러드나 요거트에 토핑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무심하게 올려두었을 뿐인데 특별한 요리를 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부침요리, 볶음밥에도 넣어보세요.

 


떡갈비나 햄버거 패티에도 넣어도 좋고 떡볶이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단백질 보충을 위해 렌틸콩을 넣어도 좋습니다. 달걀말이나 김밥에도 넣는 등 렌틸콩 먹는방법이 다양하니 맛있게 요리해서 좋은 영양소를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