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들기름 효능 먹는법

반응형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생들기름이나 올리브유 등을 섭취하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데 과잉 섭취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생들기름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언제 얼마나 먹어야 좋은지 올바른 생들기름 먹는법을 알아보아요.

 


들기름은 참기름과 함께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인데요. 조금만 첨가해도 맛이나 향이 확 살아나기 때문에 나물무칠 때 자주 사용하는데 그대로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런데 일반 들기름과 생들기름은 뭐가 다른 걸까요 생들기름 효능이 다른가요?

 


보통 기름을 만들 때는 고온에 볶아서 압착을 하는데 생들기름은 거의 볶지 않고 압착해서 몸에 안 좋은 물질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요. 영양 성분의 손실도 적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좋다고 합니다.

 


꾸준히 복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생들기름 효능으로는 생활습관병 예방이 있어요. 오메가3 지방산 계열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을 예방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줍니다.

 


생들기름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나 우울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어요. 알파리놀렌산이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손상된 뇌세포는 회복시켜 준답니다. 원활한 뇌세포의 활동을 위해 평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들기름이나 생선, 견과류, 올리브유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생들기름에는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해줘요. 노화 방지 외에도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 개선에도 비타민E가 도움을 줍니다. 식물성기름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으니 꾸준히 챙겨보세요.

 


변비를 해소해주는 생들기름 효능도 있어요. 생들기름을 공복에 섭취할 경우 장내 운동을 활발해지게 되며 덕분에 노폐물과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 시킬 수 있게 된답니다.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 되면 피부염도 개선할 수 있어요.

 


항염증 효능이 있어서 만성염증으로 인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염증은 생겨도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지만 진행되면서 통증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오메가3이 포함된 생들기름 같은 식물성 기름을 꾸준히 섭취하여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들기름은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신진대사가 좋아지면 얼굴이 매끄럽고 촉촉해진답니다. 이너뷰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적당량의 생들기름 섭취로 피부,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면 어떨까요.

 


생들기름은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생들기름 먹는법은 간단해요. 아침에 드실 경우 그대로 1숟가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주스에 섞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에 과일이나 야채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은 주스를 만든 후에 생들기름 한숟가락을 넣어 함께 마시면 돼요. 우유, 고구마, 바나나를 함께 갈아서 식사대용으로 먹고 있는데 여기에 부족한 영양소를 생들기름으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달걀 후라이 할 때나 나물무침에 넣을 수 있고 김밥이나 유부초밥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어요. 공복에 먹는 생들기름 섭취량은 한 스푼이면 적당합니다. 과다 섭취할 필요 없어요. 생들기름 효능은 좋지만 산패가 빨라서 먹을만큼 장만하고 냉장 보관하면서 섭취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