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 붙었을때 제거방법

반응형

머리카락, 신발, 옷에 껌 붙었을때 어떻게 뗄 수 있을까요. 껌이 주머니에 있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씹다가 잠이 들어 옷이나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때 누구나 당황하게 되는데요. 남이 씹은 껌이 붙으면 기분까지 찜찜해집니다. 귀찮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더 굳어서 떼기 어려운 옷에 껌을 쉽게 없애는 방법 알아보아요.

 


껌의 성질을 이용해서 옷에 껌 붙었을때 떼는 방법이 있어요. 껌은 따뜻해지면 찐득해지고 떼기 어렵지만 차가워지면 딱딱하게 굳어서 살살 긁으면 잘 떨어져요. 얇은 옷에 붙은 껌이라면 옷을 비닐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넣었다가 꺼내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닐 봉지에 얼음을 넣어 임시 아이스팩을 만들거나 냉동실에 있는 아이스팩을 사용해도 왜요. 옷에 껌을 차갑게 식혀 굳게 한 후 숟가락으로 조심스럽게 긁어서 떼어주세요.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 접착테이프도 활용하고 마무리로 세탁까지 하면 된답니다.

 


옷에 껌 붙었을때 기름을 이용해보세요. 껌은 기름에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초콜릿이랑 같이 먹으면 어느새 입안에서 사라져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약 5분 정도 그대로 둔 후에 천천히 떼어내세요. 남아 있는 것은 칫솔로 살살 문질러 제거하고 세탁을 합니다.

 


집에 리무버가 있을 때는 리무버를 사용할 수 있어요. 약 2분 정도 두었다가 제거하면 되는데 제품에 따라 냄새가 독할 수 있어요. 두통을 유발하는 냄새도 있어서 환기를 시킨 후에 사용하고 마무리로 세탁도 해야 합니다.

 


도수가 높은 알코올로 옷에 껌 붙었을때 뗄 수 있어요. 위스키 같은 도수 높은 알코올이 없을 때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해도 됩니다. 옷감이 손상 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고 깨끗하게 세탁까지 합니다.

 


옷에 껌 붙었을때 알코올로 없애는 순서 간단해요. 먼저 껌이 붙은 부분에 안 쓰는 천을 올려주세요. 다음으로 화장솜에 알코올을 적신 후 껌이 붙은 옷 뒷면을 두드리 듯 적셔요. 시간은 걸리지만 껌이 녹으면서 안 쓰는 천으로 옮겨집니다.

 


껌 붙었을때 다리미 열로 제거하는 방법도 있어요. 껌이 열에 녹는 성질도 있기 때문에 두꺼운 종이에 녹여 붙에 할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옷 바깥에는 두꺼운 종이를 대고 옷 안 쪽으로 다리미질을 해서 껌이 종이로 녹아 붙을 수 있게 하면 돼요. 옷에 껌 제거방법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

 


바닥에 붙었을때 껌제거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식용유, 마요네즈, 버터 같은 기름을 이용해서 녹여 제거할 수 있으며 아로마오일 같은 향기 좋은 오일을 이용해도 돼요. 리무버를 사용해서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옷에 껌 붙은 것 보다 더 충격인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때는 얼음을 이용해서 굳힌 후 빗으로 살살 긁어낼 수 있어요. 유분이 많은 헤어 왁스를 이용해서 지울 수 있고, 오일을 사용해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까운 머리카락 뜯거나 자르지 말고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떼어보세요.

 


옷에 껌 붙는 것이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닌데다 갑자기 겪으면 당황해서 억지로 잡아 뜯게 될 수 있어요. 이는 일을 더 크게 만드는 것으로 옷에 껌이 붙었을때는 일단 당황하지 않고 옷 소재나 세탁 표시를 확인하여 손상이 덜 가는 방법으로 세심하게 껌을 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 경제 > 생활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보관방법 냉동  (0) 2020.06.11
스투키 키우는 방법 물주기  (0) 2020.05.07
마늘 쉽게 까는법 요리  (0) 2019.11.17
날파리 퇴치법 정리  (0) 2017.07.14
임신가능기간계산기 간단  (0) 201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