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먹는방법 먹는양

반응형

새싹보리 먹는방법으로 하루 알맞은 섭취량이나 시간을 알아보아요. 혈관 질환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 새싹보리를 섭취하거나 선물로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리 좋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도 지나친 섭취는 오히려 해로울 수 있어서 올바른 먹는방법을 알아두고 챙겨야 합니다. 새싹보리의 좋은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게 신경 써서 먹는 것도 중요해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인 새싹보리는 영양이 풍부한 특징이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은 물론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고루 들어 있어서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잎은 물론 뿌리에도 영양이 풍부해서 새싹보리 먹는방법으로 뿌리까지 챙기면 좋습니다.

 


다양한 새싹보리 효능부터 알아보아요. 새싹보리는 혈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폴리코사놀 성분 때문이에요.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혈류를 좋게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는 폴리코사놀이 쌀겨나 사탕수수보다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사포나린도 새싹보리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사포나린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준답니다. 이로인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심장질환, 뇌졸중이 걱정되는 분들도 새싹보리 먹는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새싹보리는 체중 감량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폴리코사놀이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지방도 분해해 준답니다. 특히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뱃살이 고민인 분들에게 해독주스로 알맞습니다.

 


몸에 염증이 쌓이면 질병이 발생하기 쉬운데 새싹보리가 만성 염증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해요.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필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막고 염증도 개선할 수 있답니다. 급성 염증은 치료하면 낫지만 만성 염증이 되면 전신질환이나 암을 유발할 수 있어서 예방이 중요합니다.

 


피부나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피부 트러블이 잦은 분, 배가 고프고 단 것이 자주 당기는 분, 변비가 있고 늘 몸이 무거우며 피로한 분, 예전보다 집중력이 저하된 분, 뱃살이 찌고 비만인 분들은 만성염증을 의심하고 새싹보리 먹는방법을 알아두세요.

 


새싹보리는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고 해요. 새싹보리에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방어할 수 있답니다.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간편하게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 올바른 먹는방법으로 하루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새싹보리는 하루에 5g~ 최대 10g까지 먹을 수 있으며 적당량은 5g이랍니다. 대략 1티스푼이 5g이며 이를 한 번에 먹는 것보다는 두 번으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 물에 타서 마시고 점심이나 저녁에는 식사에 곁들이는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답니다.

 


새싹보리 먹는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편한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면 된답니다. 저는 아침, 저녁으로 챙기는 편이며 운동 후에도 챙겨 마시고 있어요. 갈증 해소에 좋고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어서 물 500ml에 1g 정도를 넣어 마시고 있습니다. 물마시기 싫어하지만 건강을 위해 챙기게 되더라고요.

 


변비에 좋은 새싹보리 먹는방법으로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으면 좋아요. 새싹보리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물론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달달한 꿀과 과일을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는방법도 인기 있는데요.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평소 잘 먹지 않는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우유를 함께 넣어서 갈면 지용성 영양소를 더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고 포만감이 생겨서 과식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시리얼이나 오트밀죽을 먹을 때도 새싹보리를 하루 섭취량만큼 넣어서 먹으면 좋아요. 시리얼의 경우 영양이 부족해서 식사대용으로 먹을 때 신경이 쓰였는데 새싹보리를 뿌리면 좀더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새싹보리 분말로 먹을 경우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데요. 칼국수, 수제비, 만두피를 만들 때 사용해도 좋고 호떡, 핫케이크, 와플 믹스에 섞어서 사용해도 좋아요. 영양소 손실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완성된 음식 위에 솔솔 뿌려 먹는방법이 좋습니다.

 


매일 먹는 밥에 넣어 먹는방법도 있고 밥을 지을 때 사용해도 좋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김밥이나 유부초밥 만들 때 밥에 넣으면 흰쌀밥에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답니다. 자주 먹다보면 습관이 되어 찌개에 넣어 먹거나 반찬에 뿌려서 먹게 되더라고요. 외식할 때도 챙긴답니다.

 


영양성분을 제대로 챙기는 새싹보리 먹는방법으로 가열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아직 맛이 익숙하지 않다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새싹보리를 섭취하기 전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제조과정이나 성분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관리가 힘들어요. 운동을 하고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한 식품도 챙겨야 한답니다. 특히 혈관이 노화되고 살도 찌기 쉬운 만큼 이를 예방하는데 도움 되는 새싹보리 같은 식품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노력이 앞으로의 건강에 좋은 변화를 가져다줄 거예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1) 2020.07.04
국화차 효능 10가지  (0) 2020.06.30
모과차 효능 장점  (0) 2020.06.22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먹는법  (0) 2020.06.17
초록잎 홍합 효능 정리  (0) 202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