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잎 홍합 효능 정리

반응형

초록잎 홍합 효능으로 관절염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해서 관심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초록잎 홍합은 관절에 좋은 효능 외에도 혈관 건강이나 생활습관병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직은 생소한 초록잎 홍합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두고 필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초록잎 홍합은 뉴질랜드 청정 바다에서 플랑크톤을 먹이로 하여 자생하는데요. 뉴질랜드는 자외선이 강한 곳이라서 플랑크톤이 스스로를 지키려고 항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보호물질을 만들어내는데 이를 초록입홍합이 먹고 자라면서 자신의 몸에도 축적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초록잎 홍합 효능으로 염증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일반 홍합 또한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 초록잎 홍합에는 항염 성분이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따라서 염증 제거는 물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각종 성인병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록잎 홍합 효능으로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항염증 물질이 들어 있는 플랑크톤을 먹고 자랐기 때문에 초록잎 홍합을 섭취하면 염증을 억제하고 관절염, 관절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보충제로 챙기는 분들도 있답니다.

 


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해요.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관절에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관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나이가 들면 영양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체내에서 합성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더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초록잎 홍합의 효능으로 생활습관병 예방에도 도움 받을 수 있다고 해요. DHA,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록잎 홍합에 든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관절 건강 외에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DHA는 뇌 세포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치매를 걱정하는 노인분들에게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서 음식이나 보충제로 섭취해야 돼요.

 


관절, 혈관에 좋은 초록잎 홍합 효능 외에도 간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초록잎 홍합에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는데 타우린이 담즙 분비를 돕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작용을 한답니다. 간 기능이 향상되면 피로나 숙취 해소에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미용 관련해서도 초록잎 홍합의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부터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피부 신진대사를 좋게하는 것 또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초록잎 홍합에는 콜라겐이나 글루코사민 등 피부 보습을 돕는 성분도 들어 있어요.

 


나이가 들면 관절염은 물론 골다공증의 위험도 증가하는데 초록잎 홍합이 이를 예방해준다고 해요.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D가 들어 있으며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항염물질은 물론 엽산과 철분, 비타민B12 등의 조혈 작용과 관련있는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나절 건강에 좋은 초록잎 홍합 먹는법으로는 가루, 알약, 초록잎 홍합 효능 오일 등이 있으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돼요.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분들은 초록잎 홍합 알약으로 챙길 수 있는데요. 식약처로부터 인정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제의 경우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3개월은 드셔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잎 홍합 분말로 섭취할 경우에는 하루에 2번, 1회에 1티스푼을 우유나 요거트에 타서 드실 수 있어요. 식사할 때 요리에 첨가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초록잎 홍합 오일은 물론 분말에도 좋은 영양 성분이 있어서 국, 찌개, 반찬에 넣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록잎 홍합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섭취시 주의사항도 있어요. 갑각류나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만성질환으로 인해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을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한 후에 초록잎 홍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이 있다고 무조건 먹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어요.

 


관절은 평생 써야 하는데 관리를 소홀히 해서 나이보다 빨리 약해진 분들도 많습니다. 나이가 들면 관리를 잘 해도 젊은 시절과는 다르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하고 좋은 음식, 영양제를 챙기는 등 더욱 신경을 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차 효능 장점  (0) 2020.06.22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먹는법  (0) 2020.06.17
인삼 먹는법 건강하게  (0) 2020.06.13
버터플라이피 효능 차  (0) 2020.06.09
꿀벌 화분 효능 복용법  (1)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