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먹는법

반응형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아요. 건강을 위해 이것저것 잘 챙겨 먹고 있는데 최근 초유 단백질 분말의 인기가 뜨겁더라고요. 단백질이 면역력이나 다이어트에도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초유 단백질은 어디에 좋은 효능이 있는 걸까요. 자세한 효능과 함께 올바른 초유 단백질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을 알기에 앞서 初乳에 대해 알아보아요. 초유는 사람, 송아지가 태어나 제일 처음 먹는 음식으로 출산 후 3일~5일 동안만 나오는 우유입니다. 여기에는 일반 우유보다 많은 단백질과 면역물질이 들어 있으며 이는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산 후 3일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아서 꾸준히 먹을 수 없는데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젖소의 초유 단백질 분말로 섭취할 수 있으며 젖소의 초유에 면역력에 도움 되는 면역 글로불린(IgG)이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면역 글로불린이 들어 있는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일반 우유에도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지만 초유에 약 5배 많이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단백질의 80%가 면역 글로불린이라서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라서 초유 단백질 분말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잘 먹는 것은 물론 적당한 운동을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도 있다고 해요. 초유에는 성장 호르몬과 성장인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근육과 연골을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나이가 들면 성장호르몬 분비량이 급감하기 때문에 이를 보충하기 위해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을 섭취하면 근육량이 감소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운동량이나 음식 섭취가 줄고 소화흡수 기능도 저하되어 근육이 약해지고 근육량이 감소하는데요. 이를 방치하면 넘어졌을 때 골절되기 쉽고 신진대사가 낮아져 비만,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근육량이 증가하면 뼈와 관절에 무리가 덜 가고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비만과 생활습관병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은 근육이 감소하는 노인은 물론 굶는 다이어트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떨어진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으로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근육량이 증가하고 운동능력이 향상되어서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만 섭취해서는 안 되고 운동도 꾸준히 했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알아두고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초유 단백질 분말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피부와 손톱이 약해져요. 몸이 자주 아프고 감기에 잘 걸려요.

 


근력이 약하고 쉽게 피곤하고 기운이 없어요. 단음식이 당기고 집중이 잘 안돼요. 해당되는 것이 많은 분들은 초유 단백질 분말이 아니더라도 육류와 콩, 우유,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나요. 하루에 체중 1kg당 1g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몸무게가 60kg이라면 하루에 약 60g을 섭취해야하며 고기로는 약 200g 이상 이라고 해요. 하지만 고기로 섭취하면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을 챙기고 싶은데 먹는법이 궁금해요. 초유 단백질 분말 먹는법은 간단한데요. 하루에 1~2회, 한 번에 한 숟가락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한스푼에 약 10g 정도 되며 플레인 요구르트에 넣어 드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초유 단백질 분말 먹는법으로 바나나 셰이크로 먹는법이 있어요. 바나나 1개 또는 바나나 1/2과 블루베리 한주먹, 초유 단백질 20g을 믹서에 넣어 갈아서 드시면 된답니다. 우유 대신 두유와 함께 갈아드시면 칼로리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샐러드에 뿌리거나 밀가루 반죽, 달걀물에 넣는 등 초유 단백질 분말 먹는법이 다양하고 초유 단백질 효능도 좋지만 주의사항이 있어요.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분,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먹는방법 먹는양  (0) 2020.06.27
모과차 효능 장점  (0) 2020.06.22
초록잎 홍합 효능 정리  (0) 2020.06.16
인삼 먹는법 건강하게  (0) 2020.06.13
버터플라이피 효능 차  (0) 202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