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푸드 식단 주스 만드는법

반응형

서트푸드 식단과 주스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예전보다 다양해진 다이어트 방법, 음식으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헐적 단식, 키토제닉은 물론 서트푸드 다이어트도 있더라고요.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아델의 체중감량 방법으로 유명한데 식단을 잘 지켜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서트푸드(Sirt Food)를 섭취하는 다이어트로 Sirt Food는 우리 몸에 있는 단백질 성분(시르투인, 서투인 Sirtuin)을 활성화하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뜻합니다. 서트푸드 식단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채소, 과일, 곡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나요. 시르투인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아도 에너지 소비를 높일 수 있고 체내 지방이 흡수 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어요. 시르투인은 지방 연소와 세포 회복 작용을 촉진, 근육을 만드는 효과가 있으며 평소에는 잠들어 있지만 소식을 하면 활동을 한답니다. 

 


서트푸드 식단을 챙기면 시르투인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건강도 유지할 수 있어요. 채소 위주의 식단이라서 당뇨나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세포를 젊게 만들어 노화를 방지하고 근육손실도 막을 수 있습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을 잘 지키면 일주일 동안 3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걸까요. 서트푸드에 포함되는 음식으로는 양배추,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미나리, 부추, 케일, 샐러리, 크랜베리, 딸기, 포도, 양파, 파슬리, 블루베리, 바나나, 사과가 있어요.

 


이외에도 대추, 땅콩, 병아리콩, 흰강낭콩, 호두, 피스타치오, 피칸, 밤, 해바라기씨, 닭가슴살, 연어, 새우, 강황, 레드와인, 카카오 함량 85% 이상의 다크 초콜릿, 올리브오일 등이 서트푸드 입니다. 서트푸드 란 생각보다 다양하고 흔히 먹는 음식이었어요.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두세요. 서트푸드 식단을 일주일 동안 지켜야 하는 것으로 3일 동안은 서트푸드 주스 2잔, 서트푸드를 합쳐 총 1000kcal 내에 맞춰 먹어야 해요. 다음 4일 동안은 1500kcal에 맞춰 먹어야 합니다. 일주일 이후에는 평소 먹는 식단에 한 끼만 서트푸드로 먹으면 돼요.

 


서트푸드 먹는양은 종이컵으로 계산 할 수 있어요. 1000kcal를 섭취할 경우 종이컵 16컵이 기준으로 과일, 채소를 15컵, 콩, 견과류를 1컵 먹으면 된답니다. 서트푸드는 보기에도 푸짐해 보이는 데다 포만감이 좋아서 먹는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어요.

 


1500kcal를 섭취할 때는 과일, 야채 20컵, 콩, 견과류 1컵, 닭가슴살, 연어 등의 동물성 단백질 2컵을 먹으면 된답니다. 아침에는 귀찮아서 잘 챙겨 먹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를 맞춰서 서트푸드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1~3일 식단을 정할 때 아침에 케일 주스, 점심에 채소, 과일 15컵, 콩, 견과류 1컵, 저녁에 베리 바나나 스무디를 챙기면 1000kcal를 맞출 수 있습니다. 서트푸드 주스 만드는법이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일주일만 하면 되니 마음 단단히 먹고 실천해보세요.

 


4~7일 식단은 아침 케일 주스, 점심 야채, 과일 15컵, 콩, 견과류 1컵, 동물성 단백질 1컵, 저녁에 베리 바나나 스무디로 1500kcal를 채울 수 있습니다. 주스는 미리 재료를 소분해서 얼려두면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서트푸드 주스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아서 재료만 잘 손질해두면 된답니다.

 


바쁜 아침에 챙겨 먹기 편한 서트푸드 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보아요. 케일 2장, 사과 1/2개, 루콜라 30g(또는 시금치), 셀러리 150g, 파슬리 5g, 말차가루 1티스푼, 레몬즙 50g을 믹서로 갈아주기만 하면 서트푸드 쥬스 완성입니다.

 


케일주스 만들기 할 때 재료가 잘 갈릴 수 있도록 물도 소량 넣어야 해요. 재료는 많이 들어 갔는데 서트푸드 주스 칼로리는 180kcal입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은 좋은 주스라서 아침에 마시면 든든해서 점심 시간까지 문제 없겠어요.

 


베리 바나나 서트푸드 쥬스 만드는법도 간단해요. 바나나 50g, 블루베리 40g, 라즈베리 40g, 딸기 70g, 호두 10g, 물 150ml가 들어갑니다. 냉동과일을 사용해도 되며 물 대신에 코코넛 워터, 아몬드 우유를 넣어서 서트푸드 주스 만드는법도 있는데 칼로리 계산을 잘 해야 돼요.

 


서트푸드 식단을 보니 일주일 이상을 하면 식비가 부담이 될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잘 지켜서 돈과 시간을 헛되게 쓰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식단을 지켜도 식욕이 잘 억제가 되지 않는 분들은 시서스 가루를 물에 타서 먹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주의사항은 없나요.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 동안 하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이며 여기에만 의지하면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운동도 하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 뒤에도 일반식을 먹되 힌 끼는 서트푸드 식단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니 한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섭취  (0) 2020.07.21
감식초 만드는법 알자  (0) 2020.07.14
피쉬 콜라겐 효능 정리  (0) 2020.07.07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1) 2020.07.04
국화차 효능 10가지  (0) 202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