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젤리 먹는법 분말

반응형

로열젤리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이 많은데요 이를 그대로 두면 감기는 물론 각종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로열젤리 같은 면역력에 도움되는 식품을 챙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로열젤리 분말 먹는법도 간편해서 바쁜 현대인의 건강 관리 방법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로열젤리 효능은 성장 호르몬을 높여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성장 호르몬은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필요한 호르몬으로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성장 호르몬이 부족한 분들은 로열젤리 먹는법을 알고 챙기는 것이 좋아요.

 


성장 호르몬이 부족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나요. 성장호르몬이 부족할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며 이는 노화와 갱년기, 심뇌혈관 질환, 암의 위험을 높입니다. 때문에 나이가 들어도 성장 호르몬을 잘 관리해야 하며 음식을 통해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로열젤리의 경우 항염증, 항산화 효과를 가진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이 풍부하며 로열락틴이라는 단백질 일종의 성장 호르몬과 비슷한 효능을 지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주목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로열락틴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피부와 관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로열젤리 먹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능은 면역력 증진뿐만이 아니에요. 노화를 늦추는 로열젤리 효능도 있습니다. 신맛을 내는 성분인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등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질병을 예방합니다.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수치는 낮추는 효과도 있어요.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을 주의해야 하며 이를 예방하려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배출 시켜야 하는데요. 로열젤리에 많은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이를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로열젤리 효능으로 피부 미용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로열제리의 하이드록시 데센산 성분이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닌을 억제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로열젤리 먹는법 외에 팩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팩으로 사용할 경우 요구르트 2: 꿀1: 로열젤리 분말을 섞어서 피부에 바른 후 5분간 팩을 하고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천연성분이지만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어서 팔 안쪽에 발라서 테스트 후 사용해야 한답니다.

 


노화를 막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로열젤리 올바른 먹는법을 알아두세요. 생로열젤리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차갑게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로열젤리 먹는시간의 경우 식사 전에 1티스푼, 하루에 2번 섭취하면 됩니다.

 


생로열젤리 하루 섭취량은 6g 이하로 적당량 섭취하세요. 생로열젤리의 경우 먹는법이나 보관이 까다롭기 때문에 분말 형태로 챙기는 분들도 있는데요. 건조시켜 영양소가 농축된 로열젤리 분말은 조금만 섭취해도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분말 먹는법도 섭취량을 신경써야 하는데요. 하루에 1/3티스푼이 적당합니다. 이때 쇠숟가락을 사용하면 산화되면서 항산화 성분의 파괴될 수 있어서 나무나 플라스틱 숟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열젤리 분말은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을 수 있어요.

 


간편하게 로열젤리 차로 먹는법을 알아두세요. 컵에 뜨거운물과 찬물을 반반 넣은 후 로열젤리 반 티스푼을 넣어 잘 섞어 마시면 되는데요 뜨거운물에 타서 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물을 섞어서 먹어야 합니다. 차는 하루에 2번 이하로 마시고 아침에 공복에 먹을 경우 체내 흡수율이 좋습니다.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로열젤리 샐러드로 먹는법도 있어요. 샐러드 소스로 인기 많은 키위 2개, 무가당 요구르트 50ml를 곱게 갈아주세요. 마지막에 로열젤리 1티스푼을 섞어서 채소에 곁들여 드시면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먹는법으로 차나 샐러드 드레싱 외에 꿀과 함께 섞어서 먹을 수 있어요. 꿀에 섞어 드실 경우 비율이 중요하며 황금비율은 로열젤리 2: 꿀 8입니다. 여기에 통계피를 넣어 하루 숙성하면 기력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로열젤리 꿀이 완성된답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로열젤리 효능이 있지만 섭취 시 주의사항을 지켜야 하는데요. 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 상담 후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나이, 계절, 잘못된 생활 습관 등으로 떨어지고 있는 면역력을 음식으로 지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많은 음식 알아봐요  (0) 2020.11.07
저혈압에 좋은 음식 종류  (0) 2020.11.04
브로콜리 요리 모음  (0) 2020.10.24
먹는 엘라스틴 효능 알기  (0) 2020.10.23
구기자 가루 먹는법 차  (0) 2020.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