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엘라스틴 효능 알기

반응형

먹는 엘라스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동안 피부를 위해 먹는 콜라겐 제품을 섭취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콜라겐과 함께 먹는 엘라스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라겐처럼 몸 속에서 다양한 조직을 만들며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지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해요.

 


피부 미용에 좋은 먹는 엘라스틴 효능이 있답니다. 엘라스틴은 콜라겐과 마찬가지고 피부 진피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콜라겐보다 차지하는 비율은 낮지만 신축성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좋게 만드는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콜라겐을 묶어 망사 모양으로 구성하는 것이 엘라스틴의 역할로 제대로 콜라겐을 연결함으로써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이나 처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부족하면 콜라겐이 많아도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는 엘라스틴으로 보충하는 분들도 늘고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을 지켜주는 것 외에 먹는 엘라스틴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엘라스틴이 부족하면 콜라겐을 연결할 수 없게 되어 주름, 처짐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혈관이 유연성을 잃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아 동맥경화, 심근경색의 발병 위험이 증가한답니다.

 


먹는 엘라스틴은 인대 건강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인대의 주요 성분이라서 부족하면 인대가 늘어나지 않아서 구부리거나 펴는 동작에 어려움이 생기고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먹는 엘라스틴을 찾게 되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인데요. 노화, 스트레스, 자외선 등으로 엘라스틴이 감소하고 있으며 40대가 되면 급격하게 양이 줄어듭니다. 이는 콜라겐도 마찬가지입니다. 때문에 피부 노화를 억제하기 위해서는 콜라겐 뿐만 아니라 먹는 엘라스틴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엘라스틴의 감소를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엘라스틴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평소 생활습관을 신경써야 합니다. 자외선은 가능한 피하고, 금연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아야 합니다.

 


먹는 엘라스틴 효능을 평소 먹는 음식으로 챙길 수는 없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곱창, 힘줄, 닭 날개, 연골, 가다랑어 등에 엘라스틴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으로 보충하면 좋겠지만 먹은 것이 그대로 엘라스틴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높아서 매일 먹는 것은 비만이나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엘라스틴 등은 음식으로 챙기기 보다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흡수도 잘 되고 효능이 더 좋습니다.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먹는 엘라스틴 효능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섭취 시간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피부는 수면 중에 새로 재생되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엘라스틴 등은 밤에 자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10시 ~ 새벽 2시 안에 수면을 해야 혈액이 피부로 많이 흘러 피부가 재생되기 쉬워집니다. 먹는 엘라스틴을 섭취하고 일찍 취침을 하는 것이 피부 노화 방지 비법이 될 수 있으며 이는 꾸준히 실천했을 때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먹는 엘라스틴을 챙기는 것 외에 평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채소를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과 보습에 시너지 효과를 준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피부 노화를 막으려면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는 물론 당질의 지나친 섭취로 인한 당화도 조심해야 하는데요. 정제된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당화현상으로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탄력이 저하되게 된답니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엘라스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손에 넣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그 중 하나로 콜라겐, 먹는 엘라스틴을 꾸준히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는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에 따라 1년 후, 5년 후, 10년 후 차이가 크답니다. 나이가 들면서 더 어려보이는 분들을 보면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열젤리 먹는법 분말  (0) 2020.10.31
브로콜리 요리 모음  (0) 2020.10.24
구기자 가루 먹는법 차  (0) 2020.10.17
락티움이란 효능  (0) 2020.10.15
뽕잎 효능 모음  (0) 202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