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의 효능 10가지

반응형

피칸의 효능과 올바른 섭취 방법을 알아보아요. 피칸은 호두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호두보다 맛이 달고 식감이 부드러우며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어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또한 피칸이 호두보다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에 더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미용에 관심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피칸의 효능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으며 첫번째로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우리 몸을 산화시키는 물질을 활성산소라고 하며 생활습관병의 90%가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피칸에 풍부한 비타민E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준답니다. 비타민E가 혈액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비타민E뿐만 아니라 양질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칸의 효능으로 혈관 청소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받을 수 있어요. 이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생활습관병은 물론 뇌졸중과 협심증 등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피칸은 안티 에이징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이에요. 피칸에 들어 있는 아연 또한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기미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 준답니다.

 


우울증을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피칸에 들어 있는 비타민B3 니아신이 세로토닌이라는 행복호르몬의 합성을 촉진하여 우울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연도 들어 있어서 뇌 기능을 높이고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연이 풍부한 피칸의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어요. 아연은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면역기능의 정상화를 도와준답니다. 세균,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 필요한 미네랄로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 반응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피칸은 적당히 단맛이 있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아요. 영양소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영양이 부족해지기 쉬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대신 과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포함된 피칸은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식이섬유는 수용성, 불용성 2종류로 나누어지며 불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끌어모아 부풀어 장을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뼈 건강이 약해지고 빈혈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피칸이 이 두가지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돼요. 철분이 철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며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탈모 고민을 해소해주는 효능도 있어요. 피칸에 든 엘 아르기닌이 동맥벽의 유연성을 높이고 혈류를 개선해주는 것으로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모발에 필요한 영양과 산소가 제대로 전달되어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랍니다.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 중 하나인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어요. 피칸에 뇌 신경계에 중요한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한 것은 물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뇌세포 기능을 활성화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지닌 피칸은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해도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18~20개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8개의 피칸을 한번에 먹는 것 보다 나누어 먹는 것이 좋아요.

 


피칸 먹는법도 중요한데요 피칸의 효능과 영양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칸에 들어 있는 양질의 지방 불포화지방산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대로 먹거나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토핑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먹는다면 몸에 좋은 것을 먹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피칸은 어떨까요. 피칸을 하루 한줌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생활습관병과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빈혈도 개선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류 콜라겐 효능 모음  (0) 2020.11.27
대추차 만드는법 정리  (0) 2020.11.21
마리골드 효능 10가지  (0) 2020.11.12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정리  (0) 2020.11.11
단백질 많은 음식 알아봐요  (0) 2020.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