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안쪽 통증 근육 문제인가

반응형

허벅지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부위라서 허벅지 안쪽 통증이나 바깥쪽 통증이 생기면 무척 괴롭습니다. 허벅지 통증으로 인해 앉는 것도 서서 있는 것도 힘들다는 분들이 있는데 왜 허벅지 안쪽이 아픈 걸까요. 의심해볼 수 있는 허벅지 안쪽 근육 통증 원인과 대처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축구하는- 사람- 허벅지

허벅지 안쪽 아픈 이유 

근육통

누구나 경험 한 적이 있는 근육통으로 인해 허벅지 안쪽 근육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 갑자기 무리하게 근육을 사용할 경우 근육이 손상되어 통증이 나타나며 이는 보통 2~4일 동안 지속이 됩니다.

 


근육통이 원인이라면 휴식을 취하고 허벅지 안쪽 통증 부위를 차게 냉찜질을 합니다. 3일 정도는 냉찜질을 하고 어느 정도 증상이 완화되었을 때는 온찜질을 하여 허벅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에 피로 물질이 쌓여 있는 상태라서 마사지를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여 림프 흐름을 좋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전거-타는-세사람

 

허벅지 안쪽 근육 문제

내전근 좌상으로 인해 허벅지 안쪽 통증이 나타납니다. 허벅지 안쪽 근육이 여러 원인으로 인해 손상된 것으로 공을 강하게 차는 축구를 하다가 테니스, 하키 같은 갑자기 방향을 바꾸는 스포츠로 인해 내전근 좌상이 발생합니다.
 
통증이 있을 때는 운동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냉찜질을 통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운동 전후로 충분히 준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금씩 스트레칭을 하면 고관절 주변 근육이 경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마사지하여 내전근의 피로를 푸는 방법도 있지만 팔이나 손이 아프기 때문에 간편하게 폼롤러를 이용해서 허벅지 안쪽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폐쇄신경통으로 인해

신경통의 일종인 폐쇄신경통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신경이 자극되어 발생하는데 증상으로 몸을 움직이거나 허벅지 피부에 닿으면 따끔따끔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 외에도 허벅지 안쪽 근육이 약해지고 마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폐쇄신경통이 심하지 않다면 스트레칭과 휴식을 통해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오래 걷지 않기, 무거운 물건 들지 않기, 스트레스 쌓아두지 않기 등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심하게 아플 경우에는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로 인해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뼈에 충분한 혈액이 흐르지 않으면 뼈의 세포가 죽고 이로 인해 뼈가 약해지고 연골이 감소하고 통증이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뼈가 괴사 하는 것으로 증상으로 사타구니가 수시고 아프고 걷기 힘들어지면 양반다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엉덩이, 허벅지 안쪽 통증도 발생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휴식, 주사, 약물, 물리치료 등을 통해 호전됩니다. 하지만 치료를 받아도 여전히 아프다면 수술적 치료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습관적인 흡연과 음주가 질병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이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에게나 통증이라는 것이 생기며 이것이 허벅지 안쪽에 나타나면 앉기, 서있기, 걷기 등을 할 때 고통스럽습니다. 허벅지 안쪽 통증 원인이 단순 근육통이 아니라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면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우니 정확하게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