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버리는 방법 간단해요

반응형

쓰레기를 버릴 때 분리배출을 잘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제대로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거나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장 난 우산 또한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우산 버리는 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버리지 못하고 모아둔 우산이 있다면 이번 주말에는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래되어 비가 새고 구멍이 뚫린 망가진 우산 버리는 방법 없을까요. 조금이라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버리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산을 그냥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기에는 크기가 너무 크고 재질에 따라 재활용 가능한 것도 있어서 우산 버리는 방법을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산대는 고철로 만들어졌고 손잡이는 플라스틱 우산 천은 비닐인 것도 있고 천인 것도 있어서 그대로 버리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올바른 우산 버리는 방법 분리하기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재활용 되는 것도 있어서 일단 가위를 이용해서 모두 분리해야 합니다. 여유 있는 시간에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우산 천과 우산 살을 분리하기
  • 우산 꼭지 부분 분리하기
  • 손잡이 부분 분리하기
  • 천 끝부분에 살 끼는 부분 분리하기
  • 재질이 다른 부분은 가능한 다 분리하기

 


분리가 되었다면 재질별로 재활용하거나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는데요. 우산 살의 경우 고철이라서 고철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산 살의 경우 날카롭고 갑자기 펼쳐질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수거하시는 분이 다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실, 고무줄 같은 걸로 묶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재활용이 되지 않는 재질은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

 


우산을 잘 관리하면 금방 버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산 관리법
사용한 후에는 펼쳐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빗방울이 증발하여 녹이 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장소가 협소할 경우 우산 꼭지가 아니라 손잡이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세워 놓습니다.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는 방법도 우산 살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동안 우산 버리는 방법을 몰라서 집 한구석에 쌓아 두고 있지 않았나요. 망가지고 오래된 우산은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물론 보기에도 안 좋기 때문에 제대로 분리배출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안 쓰는 우산을 재질별로 분리해서 제대로 배출해 보세요. 환경을 지키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