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 이유

반응형

오메가 3를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는 먹는방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을 삼가야 하며 먹는시간도 주의해야 합니다. 오메가3의 경우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영양제인 만큼 오메가3랑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과 주의사항을 알아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영양제는 몸에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유효한 방법으로 섭취하면 몸에 좋은 일을 해줍니다.

오메가3 효능으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줄이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눈 질환, 심혈관 질환, 치매 예방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과 복용하면 부작용 등이 나올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 오메가 3 상극인 약으로는 와파린이 있습니다.

와파린이란
오메가3랑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 와파린은 항응고제의 하나로 혈관 내의 혈전을 예방할 목적으로 복용하는 약입니다.

혈관 내 혈액이 굳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와파린은 심장 인공 밸브 치환술 후, 심방세동, 심근경색, 뇌혈전증, 정맥 색전증, 폐색전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와파린 오메가 3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와파린 오메가3 함께 먹을 경우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지고 수술 중 지혈이 잘 되지 않고 과다 출혈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처가 생겼을 때 회복이 느려집니다.

아스피린도 안됩니다.
아스피린도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입니다. 와파린과 마찬가지로 아스피린 또한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항응고제라서 오메가 3 아스피린을 동시에 먹으면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지고 지혈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응급상황에서 지혈이 되지 않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혈액응고억제제를 복용 중인 분은 전문가와 상의 후 오메가 3를 복용해야 합니다.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도 있지만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좋은약도 있습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라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와 함께 먹으면 몸에 흡수가 잘됩니다.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C도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오메가 3와 함께 유산균 먹어도 되나요.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은 아니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약 먹는 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먹는 시간은 아침 공복이 추천되며, 오메가 3 먹는 시간은 식후가 추천됩니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 후에 먹으면 속이 불편하지 않고 흡수도 잘됩니다.

오메가3 상극이 아스피린, 와파린 등이라면 유산균 상극은 항생제입니다. 함께 먹으면 유산균의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항생제를 복용 중이라면 두 시간 뒤에 유산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도 서로 궁합이 있기 이를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