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한조각 칼로리 소비하면

반응형

피자 한조각 정도 적당히 먹을 경우 칼로리가 크게 부담되지 않으며,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면 됩니다. 피자 한조각 칼로리는 얼마인지 이를 소비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어느 정도로 해야 하는지를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적당히 먹으면서 운동을 하면 체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고소한 치즈와 다양한 토핑이 조화를 이루어 엄청난 맛을 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서 과식을 할 경우 살이 찌기 쉽습니다.

피자 칼로리 얼마

라지 사이즈 피자 한판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2,500~3,000kcal 입니다. 토핑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이상입니다.

피자 한조각 칼로리는 크기, 토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0~400kcal 정도입니다. 딱 한조각만 먹는다면 크게 부담되는 칼로리가 아니지만 2~3조각을 먹을 경우에는 꽤 높아집니다.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이 약 1,800 ~ 2,300 이기 때문에 피자 한조각을 먹으면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의 약 15~20%를 섭취하게 됩니다. 이는 피자 한조각만 먹을 때를 가정한 것이면 피자와 함께 음료나 사이드 메뉴를 먹을 경우 섭취 칼로리가 늘어납니다.

 

종류별 피자 한조각 칼로리

▷불고기 피자 라지 329.7kcal
▷페퍼로니피자 라지 338kcal
▷고구마베이컨피자 라지 347kcal
▷씨푸드킹 리치골드 라지 365kcal
▷베이컨 포테이토 치즈크러스트 라지 342kcal

 


피자는 크기, 토핑의 종류, 엣지에 따라서 한조각 칼로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의 칼로리가 알고 싶다면 해당 피자 홈페이지에서 메뉴, 영양 정보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됩니다. 대체적으로 피자 한조각에 300kcal가 넘으며 400kcal 넘는 것도 있습니다.

맛있게 먹은 후에는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면 됩니다. 피자 한조각 운동으로 소모하려면 어떤 운동을 몇 분 ~ 몇 시간 해야 할까요.

운동을 하기 전에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운동 칼로리 소모량은 개인의 체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00~400kcal 소모 운동 (60kg기준)

1. 걷기 : 피자 한조각 350kcal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90분 정도 걷기 운동을 해야 합니다.

2. 달리기 : 피자 한조각을 소모하려면 43분 이상을 달려야 합니다.

3. 수영 : 35분 정도 수영을 하면 331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4. 등산 : 40분 정도 산을 타야 336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한조각을 먹었을 때 해야 하는 운동량이 생각보다 많으며, 두조각을 먹을 경우 이보다 더 오래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는 것이 싫다면 피자 칼로리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아래 방법을 추천합니다.

 

  • 피자 크기를 라지 사이즈가 아닌 미디엄 사이즈로 선택합니다. 미디엄 사이즈 한조각 칼로리는 약 200~250입니다.
  • 토핑을 채소, 닭고기로 선택합니다. 치즈, 소시지, 베이컨 등의 토핑은 고칼로리입니다.
  • 사이드 메뉴로 샐러드를 함께 먹습니다. 샐러드를 먼저 먹는 것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으며,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피자를 먹기 전에 물을 충분히 마셔서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 것 또한 포만감을 더 느끼게 만들어 과식을 예방합니다.


칼로리가 높다고 해서 맛있는 피자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가능하면 한조각 정도 적당량을 먹고 많이 먹었을 때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