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한코 한접 몇마리 인가요

반응형

낙지는 가을이 제철이며 이때 맛과 영양이 풍부합니다. 보양식으로도 좋은 낙지를 kg이 아닌 한코라는 단위로 파는 곳도 있는데 낙지 한코는 몇마리 인지 알고 계시나요. 한코 단위가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이는 낙지를 편하게 셀 수 있는 단위로 아직까지 이 단위를 사용하는 곳이 있어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물건을 세는 단위가 다양합니다. 마늘 한 접, 오징어 한 축, 참깨 한되, 낙지 한코 등 다양한 단위가 있으며, 이를 모를 경우 물건을 구입하거나 거래를 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낙지뿐만 아니라 코다리, 주꾸미 또한 한코 단위를 사용하는 만큼 각각 한코가 몇마리인지를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낙지 한코 몇마리인가요
20마리입니다. 낙지는 일반적으로 한코씩 경매를 하며, 두코는 40마리, 3코는 60마리, 4코는 80마리, 5코는 100마리 입니다.

마트나 인터넷에서는 g ,kg 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코 단위를 몰라도 되지만, 알아두면 수산시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마리를 구입할 때 낙지 한코 주세요.라고 편하게 말할 수 있고, 가격도 대력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코다리 한코는 몇마리
낙지처럼 20마리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코다리는 한코에 4마리입니다. 판매하는 곳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4마리를 한코로 판매합니다.

주꾸미 한코 몇마리
대략적으로 10~15마리를 한코라고 합니다. 주꾸미 1kg에 10~15마리 정도 되기 때문에 주꾸미 한코는 1kg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낙지를 세는 단위로는 한코 외에 한접도 있습니다. 한접이라는 단위는 마늘을 셀때도 사용하는데 마늘 한접은 100개를 뜻합니다.

낙지 한접 몇마리
한코와 마찬가지로 20마리를 의미합니다. 마늘 한접이 100개라고 해서 낙지 한접까지 100마리는 아닙니다. 또한 한접은 낙지를 셀 때 사용하는 단위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낙지는 코 단위를 사용해야 합니다.

낙지를 구입할 때는

크기, 무게를 확인해야 하며, 싱싱한 낙지는 투명한 회색빛을 띠며 흡착력이 강합니다.

코 단위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알고 있으면 유용한 단위이니 낙지 20마리 한코라는 것을 기억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