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딸기 칼로리 알아보기

반응형

딸기 효능 딸기 칼로리 알아보기

 

새콤 달콤 맛이 좋은 딸기는 몸에 좋은 효능은 물론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과일계의 루비라고 불리는 딸기 효능과 딸기 칼로리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다양한 딸기 효능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딸기에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정도의 비타민C가 함유돼있습니다.

 

비타민C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정하며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립니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딸기 칼로리 얼마?

 

100g 에 27㎉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과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다른 과일과 비교해 보면 바나나는 93㎉, 사과57㎉입니다.

 

춘곤증을 퇴치합니다. 딸기에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3~4개만 먹어도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딸기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심장질환을 예방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시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딸기 속 철분은 빈혈예방 효과가 있어 임산부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붉은색에 많은 라이코펜이 면역력을 높여 감기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 + 우유 효능

 

우유의 단백질과 지방이 결합돼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딸기의 비타민C는 우유의 칼슘과 철분 흡수에 효과적입니다.

 

딸기 부작용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지만 과당이 있어 많이 섭취할 경우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게 됩니다. 따라서 1회 섭취량을 10개로 제한하고 하루에 2번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딸기는 하루 3~4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섭취량을 충분히 만족시켜줍니다.

 

딸기 보관법

 

연하고 상하기 쉬운 딸기는 구입 후 바로 먹거나 꼭지를 데지 않고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랩을 씌워 냉장보관을 하거나 그때 그때 필요한 만큼만 구입해 먹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