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반응형

아스파라거스 효능 및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채소의 왕이라고 하는 아스파라거스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인 아스파라거스는 서양에서 즐겨먹는 채소로 우리나라의 두릅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죽순처럼 올라오는 어린 순을 먹으며 화이트,그린,퍼플 등 색상이 다양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고대부터 채소의 왕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스파라거스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코올 대사를 도와주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합니다. 콩나물의 50배의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높이고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화예방,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영양이 풍부합니다.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이 풍부한 완벽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채소입니다.

 

 

루틴 성분이 혈압을 낮추어주고 , 엽산과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육류요리와 함께 먹으며, 아스파라거스가 육류에 포함되어 있는 지질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이섬유 성분이 지방성분을 흡수하여 배출시켜줍니다.

 

 

아스파라거스 보관 하는 방법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신문지나 랩에 싸서 냉장보관합니다. 랩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수분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초장에 찍어 드실 수 있습니다.

 

-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마시면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 굵기가 가는 아스파라거스는 기름에 볶에 김밥 재료나,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아스파라거스의 영양 파괴를 줄이기 위해서는 살짝 데치거나 약한 불에 구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고르는 방법

 

꽃대가 단단하고 줄기는 중간 정도가 좋습니다.줄기가 너무 질긴건 껍질을 한 겹 벗기면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