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과 먹는법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과 먹는법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열대과일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열대과일 중 아보카도는 과일의 보석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10대 슈퍼푸드 이자 영양가가 높아 기네스북에도 오른 아보카도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A, 티아민, 리보플라빈 같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고 철,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혈압에 효과있다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식물 영양소에는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먹으면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의 비율이 높아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혈압이 높은 사람뿐만아니라 혈압이 낮은 사람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변비해소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소해 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분해

 

비타민B2가 풍부하며 정장작용과 베타시토스테롤이 종합 작용하여 체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피부에 좋은 비타민 B2와 3이 풍부합니다.

 

간을 보호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이 유해물질의 해독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간 기능 저하를 방지합니다.

 

암을 예방

 

비타민E가 풍부하며 루틴과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

 

엽산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는 호모시스테인의 증가를 억제해주며, 칼륨이 풍부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는 가급적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섭취합니다. 느끼한 맛을 줄이기 위해 소금을 살짝 뿌려먹거나 김치와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수프

 

아보카도와 오이, 물을 믹서에 갈면 고혈압 환자와 면역력이 저하된 분들의 한끼 식사로 충분한 수프가 됩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과잉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