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반지 의미 새끼손가락은

반응형

손가락에서 반짝반짝 빛을 내는 반지는 패션 아이템의 역할을 물론 특별한 의미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예쁘다고 해서 아무손가락에나 반지를 끼고 있으면 오해를 사거나 손해를 보는 일도 생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손가락 반지 의미를 소개해 드리려구해요. 왼손 약지가 결혼한 것을 의미하게 된 이유부터 왼손, 오른손 위치에 따른 반지가 가지고 있는 의미를 알아보아요.

 

 

결혼반지 끼는손은 왜 왼쪽 네 번째 손가락일까요? 고대 로마시대에는 반지를 약지 손가락에 끼는 것이 관습이었는데요. 이는 왼손 약지에 심장에 연결되는 특별한 정맥이라는 베나아모리스를 믿었기 때문이랍니다. 베나아모리스란 사랑의 혈관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니~ 정말 로맨틱하네요. 게다가 약지 손가락은 평소 잘 쓰지 않아서 반지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답니다.

 

 

오른손에 끼는 반지는 권위나 권력, 힘을 의미하고 오른손 검지에 끼는 반지는 지도자로서의 성공을 의미해요.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을 때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싶을 때 오른쪽 검지에 착용해보면 어떨까요. 예쁜 반지가 있으면 욕심이 나서 열 손가락에 착용하고 싶어지는데 의미에 맞게 바꿔끼는 것도 좋겠어요.

 

오른손 검지는 집중력을 높여주는데요. 꿈을 실현하고 싶거나,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된답니다.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은 직관능력을 높여주는데요. 생각대로 행동하고 싶거나 이에 따른 결과를 내고 싶을 때 착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매력을 높여주는 의미, 이성을 유혹하는 의미가 있어서 연인이 없는 사람에게 적합하답니다.

 

 

오른손 약지에 끼는 반지는 마음의 안정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패션 아이템으로 오른손 약지에 착용하는 사람이 많답니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싶을 때 냉정함이 필요할 때 알맞아요.

 

오른손 새끼손가락 반지는 자신감을 의미해요. 매력을 어필하고 호감도를 높이고 싶을 때 착용해도 좋고 부적의 의미가 있어서 자신의 몸을 보호한다는 의미로 착용하기도 합니다.

 

 

그럼 왼손가락 반지 의미도 알아볼까요. 왼손은 복종, 신뢰, 생각하는 힘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왼손 엄지손가락은 권력, 신념을 의미해요. 평소 끈기가 없거나 싫증을 잘내는 사람에게 적합한 위치로 다이어트,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왼손 검지손가락은 적극적이고 긍적이고 싶다는 의미가 있으며 소심하거나, 겁이 많거나 ,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쑥스러워 고백하지 못할 경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왼손 중지는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데요. 인간관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왼손 약지는 결혼을 약혼과 결혼을 의미해요. 난 왼손 약지 손가락이 예뻐~ 라고 약지손가락에 끼면 오해를 살 수도 있답니다.

 

 

왼손 새끼손가락은 변화와 기회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소원을 성취하고 싶거나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고 변화가 필요할 때 왼손 새끼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해 보세요. 반지를 끼는 위치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니 신기하네요 ^^  위치에 따른 의미는 재미로 보셨으면 해요.

 

 

마지막으로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핑키링의 의미를 알아볼까요. 핑키는 영어로 새끼손가락을 의미하는데요 새끼손가락에 착용하면 귀엽고 센스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오른쪽 새끼손가락 반지 의미는 알려드린데로 자신을 어필하고 싶을 때 적합하고 부적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자신의 탄색석이 들어간 반지를 착용하는 것도 좋아요. 왼쪽은 변화와 기회를 상징하니 소원을 이루고 싶을 때 착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