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갈라지는이유 알아두세요

반응형

진정한 미인은 손도 예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핸드크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도 신경쓰는데 손톱은 너무 무심했나봐요. 조금식 갈라지더니 얇게 벗겨지기더라고요.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는 것이 문제일까.. 혼자 고민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손톱갈라지는이유가 다양하더라고요. 혹시 손톱 갈라집으로 고민 중이시라면 원인이 될만한 것들을 삼가하는 것이 좋겠어요.

 

 

영양이 부족하면 깨지구 갈라질 수 있어요. 손톱은 피부와 머리카락과 같이 단백질 케라틴이란 성분으로되어 있으며 아연이 부족하면 단백질 합성이 잘 되지 않아 성장이 어려워지고 자라더라도 깨지고 갈라지는 등 상하기 쉽다고 해요. 다이어트 한다고 음식을 줄이거나 편식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손톱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릴테니 꾸준히 챙겨드셔보세요. 튼튼하게 해주는 단백질은 육류, 달걀, 콩 등에 함유되어 있고 성장을 빠르게하는 영양소는 비오틴으로 바나나,양파 에 포함되어 있어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머리카락, 치아 등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2는 녹황색 채소인 당근,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사과에 들어 있답니다.

 

갈라짐을 예방해주는 비타민C는 과일과 토마토,감자에 들어 있고 손톱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아연은 달걀, 굴, 호박에 풍부해요. 특히 굴에 많이 들어 있어요. 이 밖에 톳, 참치, 브로콜리 등이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식사를 잘 챙기고 있는데도 갈라져요.. 손톱이 건조하지 않은가요? 저처럼 매니큐어, 젤네일을 자주 하다보면 건조해지고 약해지기 쉬운데요. 특히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가 수분과 유분을 빼앗기 때문에 건조해 진답니다.

 

평소 네일아트를 즐겨 한다면 아세톤이 든 리무버대신 아세톤 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영양제를 발라서 영양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세요. 잦은 리무버 사용도 손톱갈라지는이유가 된답니다...  매니큐어를 너무 오랫동안 바르고 있는 것도 좋지 않으니 1주일에 한 번은 지우고 네일강화제를 발라주세요. 강화제를 바르면 갈라짐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노화로 인해 갈라지는 경우도 있어요. 가로 줄이 생겼다면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영양이 부족한 것이지만 세로줄이라면 노화가 원인으로 방치하면 줄무늬를 따라 깨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줄이 생겼는지 색상이 변했는지..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면 신경쓰지 않게되는데 앞으로는 관심을 가져야 겠어요...

 

 

이 밖에도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세제에 자주 노출되었을 때  갈라지거나 깨질 수 있으니 원인이 될만한 것들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갈라지거나 깨졌을 때는 손톱깎이 보다는 네일파일을 이용해서 부드럽게 깎아주세요. 손 발톱깎이는 충격을 주어 여러개로 쪼개지게 되니 고운 네일파일을 사용해 한방향으로만 깎아주세요. 왔다갔다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방향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손등은 물론 네일보습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평소 고무장갑을 착용하지 않은채 설거지를 하거나 리무버를 자주 사용한다면 핸드크림, 네일 케어용 트리트먼트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함은 손톱갈라지는이유가 되니까요~ 핸드크림을 바를 때 손끝까지 바른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바르면 촉촉하고 건강해 질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