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비듬 없애는 법은

반응형

매일 머리를 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려움과 비듬이 생겨서 고민 된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비듬이 생기면 보기에도 안 좋은데다 탈모와도 관련이 있어서 늦기 전에 해결하는 것이 중요해요.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이 어렵거나 복잡하지는 않으니 오늘부터라도 당장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비듬은 두피의 각질로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만아니라 가려움증을 일으키는데요. 가렵다고 해서 두피를 긁거나 상처를 내면 비듬이 더 악화 될 수 있어요. 어깨 위에 하얀 비듬이 내려 앉아 있으면 머리를 안 감았나? 라는 오해를 살 수 있고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으니 비듬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고 예방해야겠죠!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에요. 나는 매일 샴푸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비듬이 나온다면 샴푸에 원인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세정력이 강한 제품은 필요 이상으로 피지를 제거해서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각질을 발생시켜 비듬의 원인이 된답니다. 따라서 머리 비듬 없애는법 첫번째로 샴푸를 바꿔보는 것이 좋아요.

 

샴푸를 했는데도 비듬이 생기면 더 열심히 머리를 감게 되고 그러다보면 두피가 더 건조해지고 또 다시 비듬이 생기는 등 악순환의 반복이에요... 반드시 자신의 두피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저도 제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모르고 아무 샴푸나 사용한 적이 있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두피에 뾰루지가 생기고 머리카락이 금방 기름지더라고요.. 지성두피라서 지성샴푸를 사용해야 했는데 건성두피용 샴푸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샴푸가 중요하단걸 느꼈답니다.

 

비듬은 건성두피일 경우 발생하기 쉬운데요. 건성두피는 피지분비가 적고 각질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저자극 샴푸를 사용해서 머리를 감는 것이 효과적인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이에요. 두피의 경우 다른 부위보다 화학 물질을 잘 흡수하는데다 건성 두피의 경우 두피 상태가 민감해서 세정력이 강한 제품을 사용할 수록 두피가 손상되고 건조해지고 비듬이 대량 발생하게 된답니다.

 

 

보습과 저자극이 중요 포인트로 약산성 샴푸나 인공 색소와 인공 향료가 들어 있지 않은 무 향료 무색소 무첨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샴푸를 할 때는 손가락으로 두피 모공을 마사지 하듯이 하고 샴푸를 오래 하는 것도 두피에 좋지 않으니 5분 이내로 끝내주세요. 샴푸가 두피에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 미지근한 물로 헹구는 것도 중요해요.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 말리거나 자연 건조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건성두피의 경우 드라이기를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굳이 사용해야 한다면 냉풍으로 사용하세요. 샴푸 후에 두피에서 건조함이 느껴진다면 샴푸전 두피 오일을 바르고 샤워 캡을 5~10분 정도 쓰고 있으면 도움이 된답니다.

 

 

평소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식생활이 치우쳐 있을 때도 비듬이 생길 수 있어요. 다이어트, 수면 부족, 비타민 부족 또한 비듬의 원인이 되니 자신의 생활을 재검토하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비타민B 군에 속하는 돼지고기, 우유, 콩 , 간 등을 챙기세요.

 

 

비듬인 줄 알았는데 피부 질환이었다? 지루성 피부염일 경우 두피에 염증이 생기고 가렵고 비듬이 많아지는데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거나 탈모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머리 비듬 없애는 법은 간단하지만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습관, 비타민B가 많은 음식을 먹는 습관, 충분한 수면으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하는 습관으로 비듬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