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알고 예방해요

반응형

세안 후 거울을 봤을 때 가장 신경쓰이는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가 뭘까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화장을 지우고 거울을 보면 코에 있는 블랙헤드가 유독 눈에 띄는 것 같아서 고민이 되더라고요. 손을 대면 더 많아지고 넓어지는 것 같고 요즘은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콧방울 위에 자리잡은 검은 알갱이.. 블랙헤드는 마치 딸기씨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웬수 같은 존재에요. 특히 콧방울 옆으로 붉은 여드름까지 생기면 메이크업 시간이 배는 더 걸리게 된답니다..

 

 

신경쓰이는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를 알면 좀더 빨리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코는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이라서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손으로 자주 만지기 때문에 세균이 붙기 쉽고 짙은 메이크업과 노폐물이 모공사이에 쌓이면서 점점 젊어지고 눈에 잘 띄게 된다고 해요.

 

피지가 모공에 쌓여 산화되면서 까맣게 변한 것이 블랙헤드라니.. 세안을 좀더 신경써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넓어진 모공을 감추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컨실러도 두껍게 사용한 것이 블랙헤드 생기는이유가 되었다니... 하지만 화장은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클렌징이라도 완벽하게 하도록 해야 겠어요.

 

 

완벽한 클렌징 방법은 어렵지않지만 번거로움이 있어요. 일단 따뜻한 물수건으로 코모공을 싸악 열어주세요 모공을 열었다면 손이 얼굴에 닿지 않을 정도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주세요. 절대로 손바닥으로 얼굴을 문지르지 마시고 거품으로만 세안하세요.

 

미지근 한 물로 깨끗하게 거품을 제거한 다음에는 찬물로 한번 더 헹궈주세요. 다음으로 냉장고에 차게 식힌 화장수를 미용솜에 적셔서 콧방울을 한번 더 조여줍니다. 매일 매일 실천하면 좋은 방법으로 조금만 신경쓰면 블랙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만 귀찮아요.. 그래서 지금 내 코가.. 

 

 

매일 완벽한 세안을 하기 귀찮다면 일주일에 2~3번 정도 탄산수 팩을 해주세요. 탄산물을 화장솜에 적신후에 5분 정도 팩을 하고 있으면 탄산가스가 블랙헤드,모공의 더러움, 각질, 과잉 피지를 흡착해서 제거해 준답니다. 지난번에도 소개해 드렸듯이 탄산수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에요.

 

 

블랙헤드 부분을 오일 마사지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손바닥의 체온으로 따뜻하게 해서 코에 바르고 빙글빙글 마사지를 하면 피지로 막힌 모공이 열리면서 노폐물이 배출되기 쉬워 진답니다. 집에 흔히 있는 올리브오일도 사용가능한데요 2~3분 정도 마사지하고 깨끗하게 닦은 다음 찬물로 한번 더 모공을 조여주면 됩니다.

 

 

평소 수면이나 생활습관도 중요하기 때문에 밤 10~새벽 2시에는 반드시 잠을 자고 스트레스, 담배, 수면 부족은 무조건 피해야한답니다.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발생해서 피부가 노화 되고 기미, 뾰루지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에요. 기름진 음식은 피지를 많이 분비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금만 신경쓰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관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