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위치 건강상태 체크방법

반응형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여드름으로 고민 해봤을 것 같은데요. 사춘기때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여드름이 발생하며 성인이 되면서 호르몬이 안정화가 되어 여드름이 사라.. 지는 경우도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성인여드름은 원인이 좀더 다양하며 건강상태가 나빠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여드름 위치 건강 상태를 체크해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 내장 기능의 저하, 스트레스가 과다하게 쌓였을 때등 다양한데요. 우리몸 내장 장기에 피로가 쌓이거나 기능이 저하되어도 여드름이 생기게 된답니다. 내장기관의 기능이 저하되어 사용하고 남은 영양분을 분해 해독하지 못할 경우 독소가 만들어져 여드름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어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자주 난다면 몸속에서 보내는 신호 일 수 있으니 얼굴 여드름 위치에 따른 건강상태를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경우에는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졌다고 볼 수 있어요. 이마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수면을 통해 몸에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세요.

 

 

간 기능이 저하 되었을 경우에도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간은 독소를 분해 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그 기 능이 약해져 버릴 경우 체내의 독소가 제대로 분해되지 않고 피부에도 영향을 주어 여드름이 생기게 된답니다. 간 기능이 저하되었을 경우 볼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특징이 있어요.

 

정말 간기능 저하와여드름이 상관있을까 라고 생각한 적도 있는데 실제로 피로와 스트레스로 간건강이 나빠졌을 때 볼에 여드름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정말 심할 때는 음식 조절을 해도 낫지 않아서 간에 좋은 건강식품을 따로 챙겨 먹은 적도 있답니다. 뺨에 생기는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싶다면 위와 간에 부담되는 당분, 지방, 술 등의 섭취를 자제하세요.

 

 

관자놀이에 생기는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데요. 일이 많거나 피로가 쌓이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아요.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에도 무의식 중에 관자놀이에 손이 가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코밑에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코밑에 생기면 왠지 우스꽝스러워 보이고 더 신경쓰이더라고요...감기라도 걸리면 코를 풀다가 휴지 등의 마찰 때문에 잘 낫지도 않아요 ㅠㅠ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비타민 부족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생긴다니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한답니다.

 

 

입 주변으로 생긴 여드름은 위 기능이 저하 되었기 때문이에요. 여드름 위치 건강상태 중에서 간과 위장이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위 장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스트레스같은 정신적인 면도 조심하고 과식, 과음을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턱에 나는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와 내장기능의 저하와 관련있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 기간에 호르몬 때문에 턱에 여드름이 생기게 된답니다. 이때는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챙기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사춘기 때는 이마나 볼 등에 생기는 여드름이 고민이 었다면 나이가 들면서 코 밑, 턱 심지어 목까지 여드름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목 뒤로 나는 여드름은 혈액순환이 좋지 않거나 냉증이 있을 때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쇄골 아래로 나는 여드름은 수면부족, 식생활의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고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성인 여드름은 사춘기때보다 치료하기 어렵고 흉터도 남기 쉬워요... 때문에 내 여드름 위치 건강상태에 관심을 갖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균형잡힌 식생활을 하고 피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2,B6를 많이 포함한 음식을 챙기고 골든 타임이라는 밤 10시~ 새벽 2시까지는 꼭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기! 적당한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순환 원활하여 해독 기능을 향상시키기 ! 체내 혈류량을 감소시켜 내장기관에 나쁜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관리 잘하기! 등으로 여드름 극복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