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걱정없이 해결

반응형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할 때에는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데 특히 주소변경하는 것이 가장 신경쓰이더라고요. 은행, 보험, 카드사 등에 일일이 전화해서 주소변경을 하기 번거로운데 이사후 주소변경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 몇 가지 사이트를 활용하면 쉽게 변경할 수 있더라고요.

 

 

ktmoving을 이용해서 우편물 수령지 주소를 바꿀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한데다 무료로 변경할 수 있어요. 이사후에 파감치가 된 몸으로 우편물 수령지 주소를 일일이 변경하기 힘드셨다면 주소변경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방법은 어렵지 않았는데요. 메인 화면을 보시면 주소 입력 공간이 보이는데 주소를 입력한 후에 신청을 누르면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에 관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체크하여 동의를 누른 후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핸드폰, 아이핀, 공인인증서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주세요.

 

 

 

 

본인인증 후에는 주소변경 제휴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통신회사, 카드와 은행, 보험, 자동차, 동창회 등 제휴사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제휴되어 있는 회사라면 개수에 관계 없이 신청을 할 수 있더라고요. 게다가 집 말고도 회사 이사후 주소변경이 가능하답니다.

 

 

신청후 며칠이나 걸릴까.. 약 3~7일 안에 결과가 휴대폰과 이메일로 통보되며 서비스센터로 전화를 하거나 ktmoving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ktmoving 홈페이지 주소변경내역조회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고 제휴되어 있는 제휴사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주소를 변경할 때 유용한 곳으로 무브원 주소변경서비스도 있는데요. 신용정보회사 나이스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가입이 따로 필요없답니다. 역시 제휴를 맺고 있는 곳은 한번에 변경을 할 수 있고 본인인증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그동안 이사후 직접 신용카드, 보험회사, 이동통신회사, 증권회사에 여러번 전화를 걸어 변경신청을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편하게 이사후 주소변경이 가능한데다 따로 회원가입이나 비용이 들지 않으니 쉽게 변경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