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띄어쓰기 검사기 활용방법은

반응형

친구들에게 받는 문자 중에 띄어쓰기가 잘못되거나 띄어쓰기를 전혀 하지 않은 문자들이 종종 있는데요. 저도 바쁠 땐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 보내는데 보내고 나서 왠지 찜찜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중요한 문자나 글을 작성할 때는 한글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는데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과 틀린 띄어쓰기를 바로잡을 수 있어서 편해요.

 

 

우리나라 말은 어떨 때는 붙여 쓰고.. 어떤 때는 띄어쓰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특히 잘못된 띄어쓰기는 전혀 다른 내용으로 해석이 된답니다. 예를 들어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라고 쓸 경우 아버지가 가방에 들어가신다는 다소 황당한 글이 됩니다.. 최근에는 유아인성생활수첩이라는 글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내 맘대로 띄어쓰면 내용이 전혀 달라지는데 원래는 유아 인성 생활수첩이에요.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외국인들에게는 띄어쓰기가 더 어렵게 느껴질 것 같아요. 틀린지 맞는지 매번 물어보기도 번거롭고 시간없을 땐 포털사이트의 맞춤법 검사기를 활용하면 좋은데요. 맞춤법은 물론 띄어쓰기나 표준어 의심단어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문자를 보낼 때나 자소서 연습할 때, 신경 써야하는 포스팅일 경우 사용해보세요.

 

 

검사기에 그동안 헷갈렸던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보세요. 저는 걷다보니와 걷다 보니가 헷갈리더라구요. 맞겠지.. 라고 쓰면 틀리는데 이번에도 한글 띄어쓰기 검사기로 확인해보니 걷다 보니가 올바른 띄어쓰기더라구요. 그 동안과 서른 한 살, 1년치도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데요. 직접 확인을 해보니 그동안(o), 1년 치(o), 서른한 살(o)이라고 써야 하더라고요.. 

 

 

제가 쓴 글에서도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쓸 때는 몰랐는데 검사기로 확인을 해보니 잘못된 부분이 있더라구요. 띄어 쓰기 때문에가 아닌 띄어쓰기 때문에로 써야하는데.. 알면서도 틀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도 검사기를 이용해서 한번 더 확인을 해보세요.

 

 

포털사이트의 맞춤법검사기 편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 최대 500글자만 가능하고 왜 잘못된 건지 모르겠어요.. 틀린 부분을 교정을 해주는 것은 좋은데 자세히 설명 되어 있지 않아서 다음번에 또 실수하게 된다는 분도 있는데요. 이때는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어디가 틀렸고 잘못되었는지 교정을 해주고 도움말, 대치어 등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공백이나 기호를 중복 했을 때,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조사가 있는 것도 지적해주더라구요. 자신이 쓴 글에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몇 군데 잘못되었는지 한글 띄어쓰기 검사기로 확인하고 앞으로는 같은 실수하지 않도록 메모장이나 다이어리에 자주 틀리는 단어,문장을 적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