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감기 빨리 낫는법 모아봤어요

반응형

하루종일 훌쩍거리고 코를 풀면 머리가 띵하고 어지러워지는데요.. 감기 증상으로 기침이나 가래도 힘들지만 콧물이 가장 괴롭더라구요.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은 없는걸까? 자신은 물론이고 주변에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할 수 있는 콧물감기빨리낫는법을 알아두고 직접 실천해 보세요. 겨울은 물론 여름에도 콧물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답니다.

 

 

끊임없이 나오는 콧물을 집중력을 흐리게 하고 일하는데도 지장을 주는데요. 공공장소에서는 코를 푸는 것도 신경이 쓰인답니다. 지저분하고 신경쓰이는 콧물은 왜나오는걸까.. 이는 인간의 방어 본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코의 안쪽에 감기 바이러스가 증식하여 염증이 생긴 것이 코감기로 바이러스를 우리몸에서 쫓아내기 위해 콧물이 나오게 됩니다.

 

 

치료를 위해 감기약을 먹으면 되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바이러스를 없애는 효과보다는 증상을 완화시킬 뿐이에요. 약물보다는 스스로의 면역력으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감기약을 먹으면 졸리고 속이 쓰릴 때도 있어서 민간요법으로 치료하는 편이랍니다.

 

 

일단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데요. 감기에 걸린 사람들중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체온을 높이는 것이 일시적으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어요. 체온을 1도 올리면 면역력이 다섯배 오르는 만큼 옷을 따뜻하게 챙겨 입고 목부분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이 된답니다.

 

 

코주변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양 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코를 감싸거나 따뜻한 물수건으로 대주시면 되는데요. 코주변 혈관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좋게해주기 때문에 콧물이나 코막힘을 개선할 수 있어요. 코로 숨쉬지 못하는 것만큼 괴로운 것도 없기때문에 급할 때 이용해 보세요.

 

 

방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해 주세요. 코와 목, 기관지 등 호흡기관은 습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실내 습도를 50~60%로 적당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방이 건조하면 코가 막혀서 더 괴롭더라고요. 코감기 낫는법으로 실내온도와 습도 조절도 중요해요~

 

 

경혈을 눌러서 콧물을 멈추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세균을 배출한다는 의미가 있어서 콧물이 나오면 바로 풀어야 하는데 일을 하는 도중에는 콧물 푸는 것도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이  때는 양쪽 눈앞쪽에 움푹 들어간 정명혈이나 콧방울 옆에 있는 영향혈을 눌러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신기하면서도 의외로 효과있는 빈 페트병 겨드랑이에 끼우기도 있는데요. 겨드랑이에 자율신경이 집중되어 있어서 그 부분을 압박하면 콧물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다른곳에 집중시켜서 콧물이 나오는걸 잊게 하는 방법 같습니다.

 

 

코 감기에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하여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은 부작용도 없고 효과적인데요. 병원에서 처방받는 항히스타민제와 비슷한 작용이 있는 생강, 무, 꿀, 오렌지, 키위 등을 챙기면 된답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채소와 감귤류는 비타민C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니 많이 챙겨 드세요. 미리 생강꿀차라도 만들어 두면 좋겠죠. 그리고 코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뮤신이 풍부한 연근을 챙겨드시는 것도 효과적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