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부작용 알맞은 하루 복용량은

반응형

울금의 건강에 좋은 효과가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지만 지나치면 울금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적당량을 섭취하면 해가 되지 않지만 주의해야 하는 사람도 있고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울금부작용이나 효능에 대해 알아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식품에 가까워서 건강에 문제가 되는 울금 부작용이 일어나는 일은 거의 없는데요. 다만 체질에 따라 과다 또는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설사나 구역질, 간 가능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울금하루복용량을 알고 지키는 것이 좋겠어요.

 

 

이런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간 기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커큐민 성분이 담즙의 분비를 활성화하고 간 기능을 도와주지만 간질환이 있거나 약해져 있는 사람이 과다 섭취할 경우 오히려 위험한데요. 철분이 다량 들어 있어서 만성 C형 감염,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을 앓고 있는 분은 철분 과잉 축적으로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임신 수유중인 분들은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유성분이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어서 유산을 초래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분도 울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섭취를 삼가해야하며 담즙 관장애, 담석을 앓고 있는 분들도 복용에 주의가 필요 하답니다.

 

 

위험질환이 없는 경우 과다 복용, 장기 섭취만 피하면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울금에는 커큐민을 비롯 정유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주 성분인 커큐민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를 돕는 기능이 있어서 숙취로 인한 증상을 예방해 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줍니다. 울금에 든 식이섬유가 장내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 시켜주며, 정유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고혈압과 고지혈증을 예방해줍니다. 덕분에 동맥경화의 위험이 낮아지고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시키고 대부분의 질병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울금에 든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산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큐민은 암의 발생이나 촉진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 기능을 좋게 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항균, 항 점막 재생을 가지고 있어서 만성위염이나 위.십이지장 궤양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해독작용이 있어서 체내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력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지만 울금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울금 하루 복용량은 분말가루로 약 1.5~3g 이 적당하며 임산부나 간이나 담낭에 병력이 있는 분들이 섭취할 경우에는 상담을 받아 안전하게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