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하는 방법은

반응형

TV가 사랑을 받으면서 점점 잊혀져 갈 것 같았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라디오, 게다가 요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를 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편하게 컴퓨터로라디오듣기를 위해서는 각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만 하면 끝이라서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답니다.

 

 

심심하고 지루할 때 라디오 듣기를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듣거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듣기도 하는데 컴퓨터하는 시간이 길어질 때면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를 하는 편이에요. 좋아하는 음악도 듣고 DJ의 멘트에 혼자서 웃고 울고~ 듣고 있으면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컴퓨터를 하면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듣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자주 청취하는 방송국의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주세요. sbs ,mbc,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실시간 라디오 플레이어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검색하기 번거롭다면 초록창에 KBS의 콩(KONG)플레이어를 mbc의 미니(mini) 라고 검색하여 다운받아도 됩니다. DJ나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각 방송국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기기를 이용해서 듣고 싶다면 주파수를 알아야 하는데 해당 지역의 주파수도 알 수 있답니다.

 

 

먼저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홈페이지 오른쪽으로 프로그램과 듣기 방법을 소개해 놓았기 때문에 지금 어떤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지와 콩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알수 있어요. 듣기> 콩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나 사용 방법등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콩 플레이어 설치 방법이 순서대로 안내되어 있으니 kbs 라디오를 듣고 싶다면 컴퓨터에 콩을 심어보세요.

 

 

mbc 라디오를 자주 듣는다면 mbc 라디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주파수는 표준FM95.9, FM4U 91.9 입니다. 전국주파수도 나와 있으니 기기로 듣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홈에 방문하면 시간대별 프로그램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고 라디오 플레이어 mini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PC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듣고 방송에 참여도 해보세요.

 

 

sbs에서는 고릴라 플레이어로 들을 수 있어요. 라디오 홈에 방문하면 PC와 모바일에서 즐기는 전용 플레이어 설치 방법에 대해 소개되어 있으니 순서대로 따라 설치하여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컴퓨터로 청취해 보세요. 어렵고 불편할 것 같았는데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가 생각보다 간단해서 더 자주 듣게 되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