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의효능 부작용 없을까

반응형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좋은데 마누카꿀의효능으로 감기 예방과 항균작용이 있어서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마누카라는 식물의 꽃에서 체취한 마누카꿀이 몸에 좋다고는 들어봤는데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 마누카꿀의 효능을 알아보고 마누카꿀 부작용 등 주의사항도 알아볼까요.

 

 

뉴질랜드 원주민의 상처나 질병의 치료제로도 사용된 마누카꿀은 일반 꿀보다 항균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원래 꿀에는 살균, 피로회복, 정장 작용이 있는데 그 보다 몇 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마누카꿀의효능으로 독감 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여성분들의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걸리면 비타민, 미네랄 등을 챙겨야 하는데 마누카꿀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감기에 걸려서 기침이 계속날 때 생강차에 타서 드시거나 한 숟가락 떠서 입안에서 녹여 드시면 됩니다.

 

 

항균 작용이 있어서 위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라고 해서 위장질환의 원인으로 꼽히는 균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이 보균자로 이 균으로 인해 만성 위염, 위궤양이 발생하게 되는데 마누카꿀의 효능인 항균력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충치와 구취를 예방할 수 있어요. 살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설탕에 비해 충치가 생길 확률이 줄어 들며 구취, 잇몸 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처나 화상, 염증에 바르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꿀을 바르는 것은 고대 민간요법으로 항염증 효과, 살균효과가 있어서 통증은 완화시키고 상처를 소독, 빨리 낫게 해줍니다.

 

 

피부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손상된 피부 세포를 보수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보습력이 뛰어나서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이나 소화불량 등이 있을 때 효과있으며 장내 좋은 박테리아 균을 늘려 변비는 물론 설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를 예방해 줍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섭취하면 체내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여 숙취를 개선해 줍니다. 그 밖에 암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팩으로 사용하거나 트리트먼트에 섞어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건조한 겨울에는 립 팩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좀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한 숟가락을 천천히 녹여 먹으면 되는데요. 맛이 익숙하지 않을 경우 요구르트나 토스트, 요리에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열에 강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뜨거운 음료나 음식에 넣어도 마누카꿀 효능이 사라지지는 않는답니다. 설탕대신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누카꿀 부작용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신데 식품이라서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적습니다. 다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을 경우 가려움, 습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분이 높아서 당분을 제한해야 하는 분들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누카꿀의효능이 좋다고해서 과다 섭취하기 보다 하루 섭취 적당량인 찻 숟가락으로 1~3회 정도 드시는 것이 알맞으며 이때 숟가락은 금속이 아닌 나무로 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