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박스 크기별 가격은

반응형

택배를 보내야하는데 집에 마땅한 상자가 없을 경우 우체국 박스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직접 방문하여 우체국 택배 박스를 장만하고 그자리에서 바로 주소를 적어 보내기도 하는데 미리 우체국택배박스 가격이나 크기를 알아두고 가면 택배 보낼 때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박스만 구입할 때도 미리 가격을 알아두고 가는 것이 편하답니다.

 

 

택배는 자주 받지만 보내는 일은 드물어서 우체국 택배 박스 가격이나 크기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박스 크기가 무려 6종이나 되고 크기마다 가격 차이가 크더라고요.  집에 재활용할 수 있는 박스가 있으면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받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해서 새 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우체국 박스 크기가 다양하고 튼튼해서 택배 보낼때 유용해서 박스만 따로 구입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설이나 명절이 다가오면 선물 보낼 곳이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주소를 써놓으면 포장해서 바로 택배 보내기 편하답니다.

 

 

어떤 크기로 장만해야 할까 고민된다면 1호부터 6호까지의 사이즈와 크기를 확인해 보세요. 가장 작은 크기인 1호는 가로 22 + 세로 19 + 높이 9 cm 로 총 50cm랍니다. 창구 접수로 등기소포를 보낼 경우 60cm 이하는 타지역 4000원이니까 여기에 박스값을 더해 4400원에 보낼 수 있답니다.

 

 

우체국 박스 가격과 크기 1호부터 6호까지 확인해 두세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3호는 가로 34 + 세로 25 + 높이 21 = 80cm 이며 가장 큰 6호는 가로 52 + 세로 48 + 높이 40 = 140cm 에 가격은 2300원이에요. 1호가 400원 4호 1000원과 비교하니 비싸게 느껴지는데 크기도 무척 크답니다. 6호의 경우 조금씩 가격이 오르더라고요.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요금도 확인해 두어어겠죠. 요금은 무게 또는 크기 중에서 높은 규격의 요금을 적용하게 되며 최대 30kg 이하로 보낼 수 있어요 한 변 최대길이는 100cm 이내 가로+세로+높이를 합해서 160cm 이하가 되어야 하니 집에 있는 박스를 이용할 경우 줄자로 미리 측정해보세요.

 

 

가격은 방문접수, 창구접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정확한 확인을 위해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맨 위 오른쪽 요금안내를 눌러 확인하면 된답니다. 동일지역인지 타지역인지에 따라서도 요금이 달라지니 꼼꼼하게 확인 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우체국 택배 박스는 미리 준비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