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자가진단 증상알기

반응형

목이 뻣뻣하고 통증이 있다면 목디스크 증상을 의심해보고 목디스크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흔히 목과 어깨가 아프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그런가.. 오십견이겠지 라는 생각으로 참는데 검사를 해보면 목디스크 증상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통증이 있다거나 손이 저린 느낌이 든다면 직접 목디스크 자가진단을 해보시고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치료시기나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 됩니다.

 

 

최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젊은층에서도 목디스크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저 또한 목디스크 자가진단을 해보니 주의해야 할 수준이더라고요. 오랜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경추간판에 부담을 주어 통증을 넘어 질환으로 이어지기 쉽기때문에 안좋은 자세나 습관은 주의해주세요.

 

 

정확히 어떤 질환인가요? 허리디스크와 마찬가지로 목에 발생하는 디스크 질환이에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추간판)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빠져나와 신경근을 압박해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노화, 잘못된 자세와 습관, 외부 충격 등이 원인으로 발생한답니다.

 

 

 

주요 원인은 노화이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젊은층에서도 발병이 늘고 있는데요. 장시간 목을 앞으로 빼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주변 근육이나 인대가 긴장된 상태가 이어져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 있어요. 목디스크 자가진단 결과 증상이 의심되는 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으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해요.

 

 

초기 목디스크 증상은 뭔가요.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고 목과 어깨 부위가 뻐근한 정도입니다. 하지만 병이 진행이 되면 팔과 손이 저리고 둔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초기에는 어깨 통증이 있어서 어깨질환으로 오해할 수도 있는데요. 어깨질환일 경우에는 어깨를 움직을 때 아프며 목디스크일 경우에는 어깨를 움직일때 통증이 없어요.

 

 

증상을 알고 목디스크를 자가진단 해보세요.
목에서 어깨, 팔에 통증이 있고 뒤로 스트레칭 했을 때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고개를 돌리거나 움직일 때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고개를 돌렸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초기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목을 돌리면 튀어나온 수핵이 신경을 더욱 압박, 자극하기 때문이에요.

 

 

머리와 어깨를 연결하는 뒷목에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뒷목 통증으로 인해 심한 두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두통이 생기면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경추 수핵 탈출증이 원인이 되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환이 진행되면 팔이나 손이 저리고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목디스크를 자가진단하는 가장 기본적인 증상으로 어깨부터 손끝까지가 저리거나 통증이 나타납니다. 팔, 손, 손가락이 저리면서 감각이 무뎌지고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 수 있어요. 목에 문제가 생기면 그 부분에만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어깨, 팔, 손은 물론 두통까지 발생할 수 있답니다.

 

 

자가진단 해본 결관 목디스크 증상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초기에는 보조기를 이용해서 고정하거나 약물이나 찜질 등으로도 좋아질 수 있어요. 어떤 질환이든 초기에 치료를 실시하면 기간이나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예방하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목디스크 증상의 원인으로 척추의 노화가 있는데요. 노화는 경추에 큰 부하가 걸릴 때 가속화되기 때문에 최대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목디스크 자가진단을 했을 때 문제가 없는 분들도 등을 쫙 펴고 턱을 가슴쪽으로 당겨 앉도록 의식하면 일자 또는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고 스트레칭과 반신욕을 통해 뭉근 근육을 풀어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