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 증세는

반응형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 나타나고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임신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알아두고 컨디션 관리를 잘 할 수 있었으면 해요. 임신을 하면 호르몬 균형의 변화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하지만 월경전증후군으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하고 임산부에 따라 치이가 있어서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아는 것은 쉽지 않답니다.

 

 

임산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인지 대략 알아보면 4주째 이후부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3주째 3일 ~ 4일을 기준으로 임신이 완료되며 4주째 이후에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2~3주 째 증상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며 착상 출혈의 경우 3주째에 일어납니다.

 

 

가장 빨리 나타나는 임신초기증상은 착상 출혈인데요. 착상출혈은 임신 3~4주째 일어나며 수정된 난자가 자궁벽에 착상하는 시기에 발생하는 증상이에요. 색상은 갈색부터 핑크, 새빨간 선혈까지 있으며 3일 정도 출혈이 있다가 없어집니다. 생리와 비슷해서 착각하기 쉬운데 착상 출혈은 길어도 3일이면 멈추고 출혈량도 적어요

 

 

 

직물이 변화하는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 나타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직물의 변화는 착상출혈과 같은 시기인 임신 3주째에 발생해요. 생리 예정일 1주일 전 부터 증가하며 평소보다 양이 많고 냄새가 거의 없답니다.

 

 

나른하고 졸린 초기증상은 3주째 중반이 되면서 발생해요. 생리 전에 느끼는 증상과 같지만 그보다 심하게 졸리고 나른해요. 집안일을 하는 것이 힘들고 계속 자고 싶을 경우 임신초기증상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하복부에 따끔한 통증이나 배가 당기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요. 월경전증후군 증상과 같아서 임신초기증상이라고 얘기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수정란이 착상했을 때 하복부에 따끔한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전혀 느끼지 않는 분도 있습니다.

 

 

요통은 언제부터 나오나요. 임신을 하면 허리에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골반 관절이 이완되기 때문이에요. 갑자기 요통이 생기고 졸음, 나름함이 있을 경우에는 임신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초기증상인 미각과 후각의 변화는 언제부터인가요. 4주째가 되면 미각과 후각이 상당히 예민해지는데요. 좋아했던 음식의 냄새가 싫어지거나 반찬 코너에서 코를 막게 되는 등 평소에는 신경쓰지 않았던 냄새도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답니다.

 

 

 

기초체온이 높은 상태가 지속돼요. 배란 된 후 2주 동안 기초 체온이 높은 고온기가 계속되는데요. 이 때 착상이 되지 않으면 기초체온이 내려가지만 임신을 하면 황체호르몬이 다량으로 분비되어 그 이후에도 고온기가 지속된답니다. 고온기가 3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임신 징후로 볼 수 있어요.

 

 

황체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위장의 기능이 약해져 복통을 느끼는 사람도 있고, 변비가 생기는 사람도 있어요. 호르몬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장운동이 둔해지고 황체 호르몬이 자궁 수축은 물론 장 운동을 억제시키기 때문이에요.

 

 

입덧은 사람마다 나타나는 시기가 다른데요. 빠른 사람의 경우 임신 4주째부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보통 6주째 발생하고 9~10주째가 되면 입덧 증상이 심해져요. 잘 알려진 증상은 구역질이며 식욕부진, 특정 음식 거부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궁금한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 나오는지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생겨도 생리전 증상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왠지 의심이 될 경우 생리 예정일 1주일 후에 검사약으로 확인 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자가 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감 테스트 방법  (0) 2017.05.04
조울증 증상 자가진단  (0) 2017.04.25
생리전 증상 임신증상 차이  (0) 2016.06.16
목디스크 자가진단 증상알기  (0) 2016.03.14
당뇨수치 기준 자가진단  (0) 201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