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등쪽 통증 원인

반응형

왼쪽 등쪽 통증의 원인으로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이나 나쁜자세 외에도 내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등과 내장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왼쪽인지 오른쪽인지에 따라 원인 질환이 다르다고 해요. 오늘은 왼쪽 등쪽 통증의 원인을 소개해 드릴게요.

 

 

등 통증의 원인은 근육 피로와 내장 질환까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왼쪽 등쪽 통증 이유로 단순한 결림, 근육통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사무직이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것으로 인해 견갑골 주위에서 머리에 걸쳐 혈류가 나빠지면 근육이 경직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단순한 결림이라면 30분에 한 번씩 어깨와 목을 스트레칭 해주거나 가벼운 운동을 통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주시면 예방 및 개선을 할 수 있어요. 잠을 잘못 자거나 근육을 잘못 사용했을 때 발생한 통증은 찜질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면 나아집니다.

 

 

내장 질환이 원인으로 왼쪽 등쪽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왼쪽, 중앙, 오른쪽 등 위치에 따라 원인이 되는 병도 다양한데 등 왼쪽과 명치에서 왼쪽 옆구리 상단이 아프다면 급성췌장염과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췌장염은 과음이 초래하는 질환 중 하나로 췌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증상으로 왼쪽 등, 옆구리 통증과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알코올을 많이 섭취했을 때 발생하며 무릎을 굽혀서 배 쪽으로 당기면 통증이 덜한 느낌이 듭니다.

 

 

췌장암은 아닐까요 췌장은 위장 뒤에 있는 기관이라서 질병이 발생하면 등, 엉덩이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췌장암일 경우 식욕과 체중이 감소하고, 소변색이 짙어지거나 황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왼쪽 등쪽의 통증이 생기면 췌장암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다른 질병의 가능성도 있어서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등쪽과 위, 명치 부근이 아프다면 만성위염, 신경성,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암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위암의 경우 초기 단계에서는 증상이 없지만 진행이 되면 엉덩이와 등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왼쪽 등에 통증이 있다면 위암도 의심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심장은 우리몸의 왼쪽에 있기 때문에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경우 왼쪽 등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협심증이 원인일 경우 계속 욱신거리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발작적 통증이 나타나며 다른 증상으로 두통, 메스꺼움, 호흡 곤란 등도 발생합니다.

 

 

등에 통증이 생겼을때의 대처법도 알아두세요. 무거운 짐을 들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통증을 느낄 경우에는 처음에는 냉찜질로 염증을 완화시키고 어느정도 가라앉으면 따뜻한 온찜질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세요. 마사지를 할 경우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좀더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마사지나 찜질을 해도 가라앉지 않고 평소와 다른 통증이라면 내장질환이 왼쪽 등쪽 통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심각한 질병의 가능성도 있으니 원인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스스로 판단하기 보다 정확하게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른쪽 등 통증 이유  (0) 2016.03.29
치질 초기증상 예방법  (0) 2016.03.24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왜일까  (0) 2016.03.15
지방간 없애는 방법 뭘까  (0) 2016.03.11
혈관성치매증상 알기  (0) 2016.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