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의 효능 알자

반응형

아미노산의 효능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스포츠 음료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영양소라서 운동을 했을 때 적극 챙겨 먹게 된답니다. 그런데 아미노산의 효능으로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생각보다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많다고 하니 많이 포함된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재료이며 우리 몸은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어요. 즉, 피부, 머리카락, 내장, 근육, 뼈, 혈관 등 신체 모든 부위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아미노산의 효능이 면역력 향상, 체력,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 피부미용 등 다양한 이유가 있었네요.

 

 

근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무리한 운동을 하면 근육 섬유가 파열되고 피로를 느끼지만 근육에는 이를 복구하는 힘이 있어서 오히려 전보다 튼튼해지고 근력도 붙게 됩니다. 이를 도와주는 것이 아미노산으로 혈중 아미노산의 농도가 높을 경우 근육 파괴는 최소화 하고 근육세포를 활성화하여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로물질인 젖산을 억제하여 손상된 근육의 복구를 촉진하는 아미노산의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섭취하면 좋은데요. 근육통을 예방할 뿐만아니라 피로회복이 빨라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우리 몸에는 리파제라는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데요. 이를 활성화 시켜주는 것이 아미노산이에요. 따라서 운동을 하기 전에 섭취하면 리파제의 작용을 활성화시켜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과 피하지방 감소, 혈액을 맑게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니 아르기닌, 라이신, 알라닌, 프롤린이 함유된 음식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아미노산 효능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켜요. 면역력과 관련있는 세포는 아미노산으로 되어 있으며 특히 아르기닌과 글루타민이 중요한데요. 글루타민이 면역 세포 속으로 들어가 에너지 원이 되고 면역세포를 늘려 준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요. 피부와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필수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등도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나이가 들면 이런 피부 구성 성분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해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미노산 효능으로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정신을 안정시킬 수 있어요. 단백질을 합성하고 신체조직을 만들뿐만 아니라 신경 전달 물질의 재료가 되어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준답니다.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싶을 때는 티로신, 아르기닌, 페닐알라닌, 이소류신, 글루타민을 신경을 안정시키고 싶을 땐 트립토판이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발생하는 아세트 알데히드가 몸에 축적되어 숙취가 발생하는데 아미노산이 분해를 촉진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이어트, 피부미용, 면역력, 집중력, 근력 등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는 아미노산 풍부한 음식을 알아볼까요.

 

 

아미노산이라고 해도 수백 종류가 있어서 다양한 식품을 챙겨야 하는데 특히 고기와 생선, 달걀, 유제품, 콩제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음식으로 아미노산의 효능을 효율적으로 섭취하고 싶다면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좋으며 콩에도 많이 들어 있으니 우유 대신 두유를 선택하는 것도 효과적인 섭취방법 입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에 좋은 음식 모음  (0) 2016.03.25
간경화에 좋은 음식 정리  (0) 2016.03.23
아연 효능 부작용은  (0) 2016.03.21
결핵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6.03.17
심혈관질환에좋은음식 정리  (0) 2016.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