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 정리

반응형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화장실냄새가 신경 쓰이는데 없애는 방법을 몰라서 그대로 방치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또는 부지런히 청소를 하고 있는데도 화장실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없애는 방법과 함께 원인에 대해 알아두면 좋습니다. 왜 화장실냄새가 나는지 원인을 알고 청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이에요.

 

 

청소를 부지런히 했지만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없었다? 방심하면 더 고약해지는 화장실냄새의 원인은 배설물, 하수구에서 나오는 냄새도 있지만 공중변소 같은 소변냄새의 경우 변기 주변에 흩날린 소변 때문이라고 해요.

 

 

소변이 튀어 세균이 번식하여 암모니아 냄새를 발생시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니.. 왠지 더 찜찜하네요.. 특히 습도가 높은 여름과 장마철에는 세균이 증식하기 쉽기 때문에 화장실냄새가 심해지게 된답니다. 여름에는 화장실냄새 없애는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돼요.

 

 

소변이 남아 있기 쉬운 장소는? 변기와 틈, 변기 주위의 바닥, 변기 좌우의 벽 등에 남아 있기 쉬워요. 이러한 장소는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자주 청소를 해야 한답니다. 특히 남성이 사용하고 있는 변기의 경우 소변이 튀어 잡균이 번식, 냄새가 발생하기 쉬우니 변기는 물론 그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답니다.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 평소 습관을 개선해 볼까요. 뚜껑을 연채로 물을 내리면 보이지 않는 분비물이 날아다닐 수 있으니 반드시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려주세요. 평소 변기 주위의 바닥을 닦는 것도 효과적이며 이때 걸레에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좋은 향기가 납니다.

 

 

없애는 방법으로 집에 있는 탈취제를 활용해 보세요. 커피찌꺼기, 숯, 베이킹 소다 등이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찌꺼기의 경우 그대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효과적으로 탈취를 할 수 있더라고요. 심할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은 원두가루를 이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답니다.

 

 

베이킹 소다를 탈취제로 사용한다?
천연재료로 청소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베이킹 소다는 청소 할 때뿐만 아니라 탈취제로도 좋아요. 베이킹 소다를 놓아 두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방향제처럼 강한 향기가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좋으며 예쁜 가방에 포장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화장실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발장의 퀴퀴함도 해소할 수 있으니 스타킹이나 양말, 작은 가방에 포장하여 놓아두세요. 베이킹 소다가 수분을 흡수하는 습기 제거 효과도 있어서 화장실에 두면 점점 굳어질 거에요. 2~3개월 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답니다 저렴한데다 효과 좋은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베이킹 소다가 탈취와 습기제거에 좋다면 구연산은 소변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화장실냄새 없애는 첫번째는 원인이 되는 소변 얼룩을 지우는 것으로 산성인 구연산을 사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구연산으로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두기
1. 물 1컵 + 구연산1 작은술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2. 분무기에 담아 변기와 변기주변에 뿌리고 깨끗하게 닦아 화장실냄새를 없애요.

 

 

구연산 스프레이를 너무 많이 만들어 사용하면 용기 안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1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을 양만 만드세요. 또다른 팁으로 분무기 안에 아로마 오일을 섞으면 좋은 향이 나게 할 수 있답니다.

 

 

묵은때 구연산 + 베이킹 소다로 청소를 하기
1. 얼룩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다
2. 식초 또는 구연산을 뿌린다
3. 거품이 나면서 얼룩이 제거된다
4. 물을 뿌려 깨끗하게 마무리 한다

 

 

집에서 천연세제를 만들어 볼까요
구연산이 들어 있는 레몬과 향균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든 우엉으로 천연 세제를 만들 수 있어요. 레몬을 팔팔 끓인 후 그 물을 하수구에 부으면 살균은 물론 화장실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우엉도 끓여서 분무기에 담아 화장실 쓰레기통이나 변기 청소할 때 사용해 보세요.

 

 

청소 후 도구를 그대로 두면 세균이 번식하여 다시 냄새의 원인이 되니 청소 후에는 물이 고여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사용한 브러시는 깨끗하게 닦아 건조시켜 두는 것이 좋아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이용해 화장실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귀찮다고 미루게 되면 점점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되니 변기와 변기 주변을 닦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하게 방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 팁
1. 베이킹 소다 스프레이를 가죽 쇼파나 커튼에 뿌린다
2. 숯, 커피찌꺼기를 두거나 차잎을 덖는다
차잎을 덖는 향이 온 방에 퍼지게 된답니다
3. 젖은 수건을 휘두르기
수분이 냄새 성분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