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방 가구배치 넓어보이는법

반응형

어릴적엔 언니와 함께 방을 써야 해서 늘 나만의 방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지금은 혼자서 사용하고 있지만 방이 좁아서인지 조금은 답답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좁은방도 넓게 보이는 방법없을까? 원룸이나 작은방을 사용하고 있다면 좁은방 가구배치 요령을 알아두었다가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가구의 높이와 색상을 통일시켜 주세요. 가구를 장만할 때 한번에 구입하는 편이 아니라서 책상, 책장, 침대의 색상이 전부 다른데요.. 인테리어에 관심이 없는 경우 그날 예뻐보이는 것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책상은 갈색, 침대는 흰색, 책장은 블랙으로 통일감이 전혀 없게됩니다. 그런 방에 들어가면 정신없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화이트 또는 그레이 등 한 색상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아요.

 

 

좁은방일 경우 가구의 색상을 통일 시켜야 해요. 이는 인테리어의 기본으로 평소 집꾸미기에 관심없고 자신없는 분들도 색상만 통일하면 훨씬 넓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새로구입할 여유가 없을 때는 셀프 페인트 리폼으로 새것처럼 만들 수 있으니 시간이 될 때 도전해보세요.

 

 

가구의 높이가 낮을수록 방은 넓어보여요. 천장의 높이가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일반 쇼파 대신 좌식쇼파를 사용하고 낮은 침대 프레임을 선택하는 등 가구와 천장의 높이를 높여서 공간이 넓어보이게 해보세요. 좁은방 가구배치를 잘 하기 위해서는 가구 선택을 할 때 좀더 신중해야 겠어요.

 

 

벽을 활용해서 공간을 넓게 이용해요. 벽선반을 설치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으면서 물건을 정리하기도 편하답니다. 공간을 제대로 활용한다는 장점이 있어서 벽선반을 셀프로 만드는 분들도 늘고 있어요. 좁은방일 경우 작은 공간도 놓치지 말고 활용해야 겠죠.

 

 

가구 색상이나 높이를 신경썼지만 배치를 엉망으로 하면 어수선한 느낌이 든답니다. 때문에 가구를 벽 라인에 맞추어 놓아야 해요. 방 한가운데에 테이블을 놓거나 쇼파를 놓기보다는 방 한가운데에는 큰공간이 생길 수 있도록, 사람이 걷는 길을 막지 않도록 가구를 배치해야 합니다.

 

 

방 입구에서 가장 먼저 시선이 닿는 곳에 물건을 두지 않도록 해주세요. 방문을 열었는데 커다란 옷장이 먼저 보인다.. 게다가 창문 옆에다 붙여 놓았다.. 상상만으로도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커다란 가구는 벽으로 붙이고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을 가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좁은방 가구배치와 함께 가구 선택할 때 팁이있는데요. 커다란 옷장의 경우 거울이 붙어 있는 것이 좋고 테이블은 유리테이블이 책상은 접이식 책상이 방을 더 넓어보이게 해준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