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넓이 재는법 혼자서 측정하기

반응형

밖에 나가는 번거로움 없이 집에서 편하게 옷을 사는 분들이 많은데요. 확실히 인터넷으로 사면 편리하고 저렴하더라고요. 하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후회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기장은 맞는데 어깨가 작거나 어깨가 너무 커서 핏이 예쁘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어깨 넓이 재는법이나 허리둘레, 가슴둘레를 측정하는 방법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답니다.

 

 

요즘은 어깨를 넓히기 위해 운동으로 관리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남자 평균 어깨 넓이는 뼈에서 뼈기준으로 40~41cm 라고 하는데 수영선수는 46cm가 넘는다고 하네요. 정말 넓은 사람은 50cm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럼 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해요. 신체 사이즈를 알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줄자 그리고 측정을 도와줄 친구나 가족입니다. 혼자서도 줄자만 있으면 측정을 할 수 있답니다. 측정해줄 사람이 있다면 한쪽 어깨점에서 목을 앞으로 숙였을 때 튀어나오는 뼈 아래를 지나 반대쪽 어깨점까지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뒷면을 측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좌우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는 목의 기점에서 왼쪽 어깨 기점까지를 측정하고 다시 목의 기점에서 오른쪽 어깨 기점까지를 측정한 후 가장 긴 곳 곱하기 2를 해주세요. 이 방법은 혼자서 어깨 넓이 재는법으로 목의 기점에 줄자를 대고 오른손으로 누르고 왼손으로 줄자를 어깨 기점까지 늘려서 측정할 수 있어요.

 

 

T셔츠의 경우 잘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고 아우터는 3cm~5cm 크게 선택하는 것이 알맞은데요. 어깨가 잘 맞으면 훨씬 보기 좋더라고요. 반대로 너무 작으면 보기에도 별로지만 입었을 때 불편해요.

 

 

좁아서 고민이라면 운동으로 넓힐 수 있는데요. 골격에 좌우되기 때문에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는 없지만 근육을 키우거나 자세를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지금보다 넓힐 수 있어요. 가장 흔하고 쉬운 운동으로는 푸시업이 있고 덤벨을 이용하거나 근력밴드를 사용해서 운동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자세가 안 좋다면 수영을 배워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깨 외에 허리나 허벅지를 재는법도 알아 두어야겠죠. 허리에서 가장 잘록한 부분을 측정하면 되며 배가 나온 분은 배꼽위를 측정해주세요., 허벅지는 가장 굵은 부분을 수평으로 재고 소매길이는 팔을 내리거나 약간 비스듬하게 똑바로 편 상태에서 어깨에서 손목까지를 직선으로 측정하면 됩니다. 어깨 넓이 재는법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면 옷을 구입할 때 훨씬 수월하니 주기적으로 측정해서 메모장에 표시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