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반응형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 극복법을 알아볼까요. 집에서도 자신이 우울증인지 간단하게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우울증 징후가 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상담받아 볼 수 있었으면 해요. 누구나 감기처럼 앓을 수 있다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해당되는 사항이 많으면 그대로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일시적으로 우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증상으로는 불면증, 식욕 부진 등의 신체적인 것과 감정, 기분, 의욕, 생각 등 정신적인 것이 있으며 간단한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증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우울증으로 인한 정신적인 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기분이 가라앉고, 짜증이 나며, 슬픔, 외로움, 공허함, 무기력감 등을 느낄 수 있어요. 의욕이 저하되어서 뭘 해도 재미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진답니다. 예전에 좋아하고 자주 했었던 일들도 귀찮고, 목욕이나 TV 보기 같은 일상적인 일조차 귀찮게 느껴질 수 있어요.

 

 

신체적인 우울증 증상으로는 권태감, 피로감 등이 있어요. 몸이 나른하고 계속 피로하게 느껴지며, 불면증도 생기게 된답니다. 자다가도 여러 번 일어나고 잠을 자는데도 잔 것 같지 않은 얕은 잠을 자서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아요. 비슷한 증상이 있는데... 서둘러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신체적인 증상으로 피로, 권태감 외에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변비 등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체중이 줄거나 반대로 과식을 하여 살이 찔 수도 있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은 아닐까 걱정된다면 최근 2주 동안 아래 증상이 있었는지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10가지 중 5가지 상태가 2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우울증으로 판단할 수 있답니다. 만약 해당되는 사항이 많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봤는데 해당되는 것도 있고 심하지 않지만 비슷한 증상도 있더라고요. 하루 종일 우울한 기분이 드는 것은 아니지만 전보다 많이 기분이 가라앉고 무기력해진 것 같아요.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해당되는 항목이 적어도 자주 우울한 기분이 든다면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심한 우울증일 경우에는 혼자서 극복하기가 쉽지 않으니 상담을 받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우울증으로 의심된다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행동이나 도움되는 음식을 적극 섭취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슬픈 영화를 보면서 눈물을 흘리면 눈물의 카타르시스 효과, 치유효과로 기분이 전환된다고 해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우울증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도 꾸준히 운동하고 하루에 30분 이상 햇빛을 쐬는 것이 좋아요. 햇빛을 쐬면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어 스트레스가 줄어 들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운동 또한 엔도르핀의 분비를 활성화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해 뇌를 활성화시키고 우울증을 개선해주는 음식으로 참치, 두부, 계란, 바나나, 치즈 , 땅콩, 우유가 있어요. 트립토판이 풍부한 바나나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우울증에 보다 효과적이며 숙면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입맛 없다고 끼니 거르지 마시고 바나나와 우유라고 갈아 마실 수 있었으면 해요.

 

 

철분 결핍으로 인한 우울증을 개선해주는 음식으로는 간, 돼지고기, 조개류, 시금치 등이 있어요. 철은 신경 전달 물질과 관련이 깊어서 부족할 경우 피곤하고 우울해질 수 있어요. 철분이 결핍되면 두통, 어지러움, 관절통 등도 나타나니 철분이 풍부한 음식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흡수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을 챙기세요. 비타민D가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는 등푸른생선, 유제품, 계란 노른다, 건 표고버섯 등이 있답니다. 햇빛을 충분히 쐬기만 해도 체내에서 비타민D가 만들어 진다고 하니 10분이라도 바깥 공기를 마시며 햇빛을 쐬어보세요.

 

 

반대로 우울증에 나쁜 음식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해당되는 것이 많은 분들은 설탕, 카페인, 알코올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설탕의 경우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방해하여 오히려 증상을 심화시킨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우울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마음의 감기 같은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해요. 그렇다고 방치해서는 안되며 극복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답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을 하며 햇빛 쐬기, 우울증에 좋은 음식 먹기, 친구와 수다 떨기 등으로 극복할 수 있으니 혼자서 고립되려고 하지마시고 주변의 도움을 받고 극복하려는 노력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