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차 끓이는법

반응형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알아 볼까요 특유의 신맛으로 야뇨증과 요실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산수유차는 붉은 보약이라고 할 정도로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알아 두었다가 물 대신 음료 대용으로 마시면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끓이는법이 간단한데다 상큼한 맛이 나서 가족들 건강 음료로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보기에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산수유차 집에서 끓이는법을 알아보아요.

 

 

집에서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산수유차 효능을 소개해드릴게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산수유는 혈전의 원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한 질병이 걱정되는 분들은 건강을 위해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의 기력 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산수유차에 들어 있는 비타민, 미네랄, 사포닌, 코르닌이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기력을 회복시켜 준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전립선에도 좋은 음식이라서 중년 남성이라면 음료 대용으로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도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알아두었다가 자주 마시면 좋은데요.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젖산 등의 피로 물질의 분해를 촉진해준다고 해요. 신진대사를 높여 체내 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만성피로, 권태감 등이 해소되지 않을 때 산수유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눈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붉은색 채소와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눈의 피로와 시력 감소를 예방해준답니다. 평소 PC와 휴대폰을 장시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눈 건강을 위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산수유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산수유차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효능이 많아요. 산수유차의 신맛이 방광의 조절 능력을 향상시켜 요실금과 야뇨증 등을 완화해준다고 해요. 나이가 들면 발생하기 쉬운 요실금 외에도 아이들의 야뇨증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이에요.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도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추천하는데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같은 작용이 있어서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다양한 증상을 예방, 개선할 수 있답니다. 생리통, 불규칙한 월경, 월경전 증후군, 갱년기 증상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비타민,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산수유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을 위해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수유차의 산수유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무릎,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답니다. 몸인 찬 여성분들은 끓이는법을 알아두고 따뜻한 차로 자주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음료, 즙, 환 등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집에서 산수유차 끓이는법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직접 들기 때문에 품질이나 부작용 걱정이 없답니다. 불량 제품을 섭취 시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끓이거나 장만 할 경우에는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산수유차로 끓이기 위해서는 먼저 건조해야 하는데요. 말린 산수유에 영양이 응축되어 있으며 보관기간이 늘어난답니다. 깨끗하게 씻은 열매을 햇볕에 1주일 동안 건조시킨 후 독성이 있는 씨앗은 제거해주세요. 따뜻한 온돌 방에서 3일 동안 뒤집어 가며 건조시킨 후 다시 햇볕에 건조시켜도 되며, 건조기를 활용하셔도 된답니다.

 

 

차로 끓이는법 순서를 알아두세요
1. 말린 산수유 열매를 흐르는 물로 씻어주세요
2. 물 2리터에 열매 10~20g을 넣고 30분~1시간 동안 보리차처럼 끓입니다
3. 입맛에 맞춰 꿀을 넣어 마시거나 열매의 양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끓인 산수유차는 따뜻하게 또는 냉장 보관하면서 차게 마실 수 있답니다.

 

 

산수유차 끓이는법이 번거로운 분들은 청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은데요. 제철에 장만한 열매를 깨끗하게 닦아 물기를 제거한 후 설탕과 1:1의 비율로 버무려 유리병에 담아 숙성시키기만 하면 된답니다. 100일 후에 열매를 건져내고 냉장 보관하며 따뜻한 물과 함께 산수유차로 섭취하면 돼요. 청으로 만들면 보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고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 효능 부작용  (0) 2017.08.02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0) 2017.08.01
어성초 효능 부작용  (0) 2017.07.29
방광염에 좋은 음식 7  (0) 2017.07.28
천년초 효능 먹는방법  (0) 2017.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