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성초 효능 부작용

반응형

어성초 효능으로 여드름, 고혈압, 변비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어성초 차, 발효액 등으로 효능을 챙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방송에서도 어성초의 발모 효능이 알려져 화제가 된 적이 있으며 어성초 효능으로 여드름, 아토피 등의 피부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입욕제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피부에 좋은 효과 외에도 고혈압, 심장병을 예방하고 지긋지긋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세한 효과와 어성초 부작용에 대해 알아두고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성초는 그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비릿한 생선 냄새가 나서 벌레들이 꼬이지 않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이 특유의 냄새 덕분에 어성초 효능으로 아토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냄새 성분은 데카노일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해독 , 항균 작용 외에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어성초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달걀과 비교했을 때 섬유질, 칼슘, 철 등의 미네랄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칼륨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칼슘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아연은 세포의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미네랄 외에 폴리페놀의 일종인 이소퀘르시틴, 퀘르시트린이 들어 있어서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어성초 효능으로 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는 데카노일 아세트알데히드성분 덕분으로 강한 살균, 항균 작용이 있어서 예로부터 상처와 종기 등 피부 질환에 사용했다고 해요. 어성초 달인 물로 목욕을 하거나 세안을 할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입욕제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예로부터 어성초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약초로 두피도 피부와 동일하다는 것을 감안 하면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을 위해 어성초를 섭취하는 것이 꽤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이것 만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는 없지만 건강차로 꾸준히 챙기면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성초를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는 이소퀘르시틴, 퀘르시트린이 변을 부드럽게 만들로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이 두 성분은 항균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체내 유해한 물질 배출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단, 과다섭취 시에는 어성초 부작용으로 설사를 하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앞서 어성초 효능으로 피부염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해 드렸는데요. 살균, 항균 작용 뿐만아니라 해독 작용이 뛰어나서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체내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시키기 때문에 혈액이 맑아지고 여드름이 생기기 어려운 체질로 개선할 수 있답니다.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요. 어성초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의 주범이라고 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내 과산화 지질이 쌓이지 않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는 물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며, 칼륨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안정화 할 수 있어요. 혈압이 걱정되는 분들은 어성초 차를 즐겨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염과 위궤양 등을 치료하는 어성초 효능이 있어요. 항염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류가 포함되어 있어서 위장의 염증이나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 위궤양 등에 좋은 약초라고 해요.

 

 

방광염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어성초가 도움이 되는데요. 강한 이뇨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방광의 세균을 소변으로 원활하게 배출 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세균의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더이상 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해준다고 해요.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요. 이는 어성초에 들어 있는 퀘르시트린과 이소퀘르시트린 덕분으로 이 두 성분이 수분 대사를 향상시켜 수분 대사 장애로 발생하는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심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어성초 부작용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변비가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지만 평소 설사가 잦은 사람이 과음할 경우 어성초 부작용으로 배탈이 나고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신장 장애가 있는 분들도 어성초 부작용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고칼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약초라고 해도 과다섭취할 경우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리터 이상 마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간편하게 어성초 효능을 챙기기 위한 방법은 차로 끓여 마시기인데요. 차잎10g, 물 1리터를 주전자에 넣고 함께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약불로 줄여 10정도 더 끓이면 돼요. 약효성분을 제대로 추출하기 위해 처음부터 물에 넣어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입욕제로 사용하실 분들은 어성초 가루를 일회용 티백에 넣어 목욕할 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0) 2017.08.01
산수유차 끓이는법  (0) 2017.07.30
방광염에 좋은 음식 7  (0) 2017.07.28
천년초 효능 먹는방법  (0) 2017.07.24
포도 효능 칼로리  (0) 2017.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