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9가지

반응형

양배추 효능으로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 위장에 좋은 효능 외에도 면역력 향상, 변비 해소, 다이어트 등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챙길 경우 양배추 효능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양배추를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양배추는 풍부한 영양을 포함하고 있는 채소인데요. 구체적으로 비타민C 함량이 높아서 큰 잎 3장만 먹어도 하루에 팔요한 비타민C를 챙길 수 있답니다. 또한 비타민U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꾸준히 먹으면 위장과 십이지장의 건강을 유지하는 양배추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혈액 응고 작용이 있는 비타민K 도 포함되어 있고 뼈와 치아의 구성 요소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칼슘도 들어 있답니다. 양배추의 짙은 녹색 부분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요.

 

 

피부 미용에 좋은 양배추 효능이 있어요. 풍부한 비타민C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답니다. 멜라닌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어서 기미, 주근깨, 주름, 처짐 등의 피부고민을 해소할 수 있어요.

 

 

피로를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양배추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가 백혈구 등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서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따라서 감기, 독감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인 영양소로 매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에 지지 않는 몸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코티솔 등의 호르몬을 분비해 스트레스에 대항하는데요.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이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요.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하는 양배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U가 상처가 생긴 위장 점막을 치료해주고 비타민K가 출혈을 멎게 해주기 때문에 위장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이 있어서 고생을 했는데 식사 때마다 챙겨 먹으니 속이 편해지더라고요.

 

 

소화불량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에 디아스타아제라는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디아스타아제는 무 속에도 들어 있는 소화효소로 과식했을 때,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소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열에 약한 특징이 있어서 가열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아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면역력이 높아지면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입하는 것을 막는 것 외에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답니다. 또한 양배추에 든 이소티오시아네이트가 발암 물질의 활성화를 막고 해독하는 작용이 있어서 위암,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비를 개선하는 양배추 효능이 있답니다. 풍부하게 들어 잇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변을 늘리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개선할 수 있어요. 다만, 과다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이 딱딱해지고 변비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세요.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께 챙기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양배추를 섭취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칼로리가 낮은 데다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된답니다. 칼륨 성분도 들어 있어서 나트륨을 배출 시키고 부종을 개선할 수 있으니 자주 붓는 분들이라면 양배추즙이나 주스를 챙겨보세요.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음주 전에 양배추를 섭취하면 좋아요. 비타민C가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숙취 방지를 위해서는 전날에 미리 챙겨 먹거나 안주로 먹는 것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양배추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장내 수분과 유분까지 흡수해 변이 딱딱해지고 변비가 될 수도 있어요. 또한 가스를 유발하고 복부 팽만감을 일으킬 수도 있어서 적당량 섭취해야 한답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양배추에 든 비타민C, 이소티오시아네이트의 경우 물에 녹기 쉽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장시간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가능한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으로 갈아서 주스 또는 즙으로 마시거나 삶는 것보다는 찌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부작용  (0) 2017.08.07
벌화분의 효능 복용법  (0) 2017.08.06
마늘 효능 부작용  (0) 2017.08.02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0) 2017.08.01
산수유차 끓이는법  (0) 2017.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