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증후군 증상

반응형

ADHD 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요. ADHD 증후군이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 하는데요.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하며, 과다행동,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뜻한답니다. ADHD 증후군은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많이 나타나고 성장하면서 증상이 완화되는데 제때 증상을 치료받지 않을 경우 성인 ADHD 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어쩌면 나도? ADHD 증후군으로 의심할 수 있는 것들을 확인하세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 하는 ADHD 증후군 증상으로는 집중력 부족, 과잉행동 (가만히 있을 수 없는), 충동성 (생각하지 않고 행동해 버리는)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증세는 학업이나 직장,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어서 서둘러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ADHD 증후군의 발병 원인은? 가족력이 있어서 부모가 ADHD 증후군인 경우 자녀에게 발현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되며 어린시절 ADHD 증후군이 없던 사람이 스트레스를 조절하지 못할 경우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두엽의 기능저하, 잘못된 자녀교육 방법 등도 영향을 끼친답니다.

 

 

ADHD 증후군 증상으로 참을성 부족이 있어요.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오히려 어려우며 참을성이 부족해서 뭔가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오히려 불편함이 느껴져서 자세를 바꾸거나 책상을 손가락으로 두드리거나 끊임 없이 말을 하기도 해요. 성인의 경우 항상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기 때문에 새로운 취미, 스포츠를 시작하고 직업을 바꾸거나 이사를 반복하거나 교제 상대를 바꾼답니다.

 

 

집중력이 부족해요. 공부, 일, 가사, 회의, 독서 등을 할 때 집중력이 떨어져서 졸거나 망상을 하곤 해요. 또한 주의산만으로 상대방의 말을 제대로 들을 수 없어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일방적으로 이야기 한답니다. ADHD 증후군으로 인해 집중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학업과 업무의 효율성이 저하될 수 밖에 없어요.

 

 

증상으로 생각없이 행동할 수 있어요. ADHD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아동의 경우 좋고 나쁨 또는 일의 앞뒤를 전혀 생각하지 않고 생각나는대로 행동하거나 말을 하는데요. 이러한 충동성은 성인이 되어도 남아 있기 때문에 함부로 말을 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주변사람을 상처주고 잦은 다툼의 원인이 된답니다.

 

 

ADHD 증후군 증상으로 약속이나 해야 할 일을 잊을 수 있어요. ADHD 증후군인 경우 어릴 때부터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늦추는 경향이 있으며, 흥미 있는 것은 우선시하지만 정작 해야 할일은 곧 잊어버린답니다. 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지며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동시에 진행하다가 기한 내에 일을 마치치 못해 주변의 신뢰를 잃기도 해요.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ADHD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기중심적이고 타인과의 협조성이 결여되어 약속, 규칙 등을 지키기 어려워 한답니다. 생각하고 있는 것을 잘 표현하지 못하며 도움을 받았을 때 고마워라는 말 한마디를 표현하지 못해 주변의 반감을 사기도 해요.

 

 

그 밖의 ADHD 증상으로 싫증을 잘 내고 조금이라도 지루하면 바로 새로운 것을 찾습니다. 또한 계획성이 부족해서 충동구매를 하거나 편식, 폭음, 폭식 등을 할 수 있어요. 성인이 되어서는 사회와 조직의 규칙보다 자신을 유선시 하기 때문에 이기적이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학교와 직장에서 나타나는 ADHD 증후군 증상
1.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고 낙서를 하거나 책상을 손가락으로 두드린다
2. 주변사람과 상의 없이 독단적으로 일을 정한다
3. 여러 생각이 떠올라 수업, 회의에 집중할 수 없다
4. 숙제, 업무 마감에 늦거나 끝까지 마치지 못한다
5. 숙제, 업무에 실수가 잦다

 

 

대인관계로 알아보는 ADHD 증세 
이야기를 한번 시작하면 멈추지 않고 자신의 말만 해요
충동적으로 상대방에게 상처주는 말을 해요
약속시간에 매번 늦고 물건을 자주 잃어버려요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듣지 않아요

 

 

ADHD 증후군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어떻게 치료를 하나요? 발달장애의 경우 약물치료를 받으면 80% 정도가 호전되며, 아이는 약물 치료 외에 인지행동치료, 학습치료, 놀이 치료 등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ADHD 증후군을 인정하지 않고 치료를 미룰 경우 성인이 되어서까지 지속될 수 있는 만큼 조기에 치료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떨림 현상 이유  (0) 2017.09.22
자궁내막증 증상 수술  (0) 2017.09.20
요실금 증상 치료방법  (0) 2017.09.14
기면증 증상 원인 치료  (0) 2017.09.13
혈압 정상수치 낮추는 법  (0) 2017.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