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의 효능 부작용

반응형

맥주효모의 효능이 알려지면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탈모 예방이나 면역력 향상, 변비해소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맥주효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챙기는 식품인 만큼 미리 맥주효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최근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인 맥주효모의 다양한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아요.

 

 

맥주를 발효시킬 때 사용되지만 마지막에는 제거되는 맥주효모에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식이섬유, 비타민B, 미네랄, 핵산, 글루타치온,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맥주효모의 효능으로 건강은 물론 피부미용과 탈모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별한 맥주효모 부작용도 없어서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맥주효모의 효과가 있답니다. 맥주효모에는 다른 효모보다 많은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으며 베타글루칸은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해요. 대식세포는 세균,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는데 신체를 방어해주는 대표적인 면역세포로 체내 독소, 바이러스 등도 청소해 준답니다.

 

 

변비를 개선하는 맥주효모의 효능이 있어요. 맥주효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장내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 준답니다. 장내 좋은 균을 늘리는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장내 환경이 좋아져 설사도 개선할 수 있어요. 과일, 채소 등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맥주효모의 작용이 있어요. 식이섬유가 변비를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섭취한 음식이 천천히 소화되게 하고 흡수를 늦춰 혈당의 급상승을 막아준답니다. 인슐린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서 혈당이 높은 사람, 대사증후군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아요.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맥주효모에 든 칼륨이 체내 나트륨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예방해 준답니다. 칼륨은 고혈압과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하는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미네랄이에요. 혈압이 높은 분들이라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맥주효모의 효능이 있어요. 맥주효모에는 비타민B군이 고루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B는 섭취한 영양소의 에너지 변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보다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어요.

 

 

간 기능을 개선하고 독소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요. 맥주효모에 들어 있는 글루타치온이라는 물질이 항산화 작용과 해독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 독소를 분해하고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평소 몸에 안 좋은 음식을 다량 섭취하여 독소가 늘어난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어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기미, 주름 등의 피부 고민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또한 피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수분 유지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이 들어 있어서 머리카락과 피부의 건강 유지, 피부염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맥주효모의 효능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어요. 맥주효모의 탈모에 좋은 효과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해준다고 해요. 필수 아미노산의 경우 건강한 모발을 만드는데 꼭 필요하며, 비타민B2,B6는 단백질이 머리카락이 되는 것을 돕고, 핵산은 세포 분열을 도와 발모를 촉진하고 노화를 방지해 준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맥주효모의 효과도 있어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환경을 개선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같은 운동을 해도 보다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으며,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리파제도 포함하고 있어서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해주기 때문에 체력 저하 걱정도 없답니다.

 

 

맥주효모 부작용은 없을까요? 심각한 맥주효모 부작용은 없어요. 다만 과다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다섭취하거나 체질에 안 맞으면 소화가 잘 안되거나 머리가 아프고, 가스가 차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분말로 챙길경우 하루에 3g 정도 적당량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통풍이 있는 분들도 맥주효모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통풍이 있는 사람이 맥주효모의 효능만 믿고 섭취하면 퓨린의 과다섭취로 인해 요산수치가 높아지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사람이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는 만큼 올바른 섭취를 통해 필요한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나무 효능 끓여먹는방법  (0) 2017.09.25
마테차 효능 부작용  (0) 2017.09.23
숙면에 좋은 음식 차  (0) 2017.09.21
우엉차 효능 부작용  (0) 2017.09.19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7.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