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하는이유 이렇게 다양해요

반응형

설사하는이유 이렇게 다양해요

 

누구나 한번은 경험했을 설사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해요. 보통 매운 음식을 먹거나 찬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 설사를 하게 되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답니다.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설사 증상이 생기면 정말 곤란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 일상 생황에서 설사를 유발하는 이유, 질환, 대처법을 알아볼까요?

 

 

설사 원인이 되는 요인

 

<폭식을 했을 때>발열을 동반하지 않는 설사는 대부분이 과음, 과식이 원인이에요. 피곤하면 특히 소화 기능이 약해져서 설사를 할 수 있어요.

 

 

<술과 매운음식을 먹었을 때> 술과 매운 음식같은 자극이 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위산이 많이 분비되고 위벽 점막을 손상시키거나 대장의 연동운동을 심하게 자극해 설사를 일으켜요.

 

 

<찬음식을 먹었을때 때> 찬음식을 과하게 섭취하면 내장의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설사를 하게 돼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때> 식중독, 이질,콜레가,감기 등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급성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때는 발열이나,복통, 메스꺼움,구통 등이 동반된답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변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이 흐트러지고 장 운동이 둔화되어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거나 변비에 걸릴 수 있어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을 때도 설사가 계속될 수 있어요. 이 외에 궤양성 대장염, 대장 용종 등의 질환이 있으며 설사가 유발 된답니다.

 

 

설사 예방할 수 없을까

 

과식은 금물이에요. 설사 대부분의 원인이 과식,과음이니 적당량을 섭취하세요.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만성설사의 원인은 스트레스에요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하세요.

 

 

심한 설사는 탈수증상을 일으키니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여러버 나누어 드시고 자극이 적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장기간 설사가 지속되고 복통이나 고열 등의 증상이 나면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