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 원인 알아보아요

반응형

어지럼증 원인 알아보아요

 

두통과 함께 많은 분들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가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어지럼증? 놀이기구를 타거나 고층 건물에서 내려다 볼 때 느끼는 어지러움은 정상적이지만 길을 걷다가 앉아있다가 일어서다가 아침에 자고 일어나다가 어지럼증이 생긴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의심을 해보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답니다.

 

 

왜 어지러운걸까.. 다양한 원인들

 

일반적인 어지러움의 원인은 빈혈이며, 저혈압인 분들이 어지러움을 쉽게 느낀답니다. 혈관을 흐르는 혈액의 힘이 약한 저혈압은 심장보다 위에 있는 뇌 방향으로 올라가는 힘이 약해서 일어설때 뇌의 혈액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이에요.

 

 

폐경과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으로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자율신경에도 영향을 주어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은 기립성저혈압을 포함 저혈압이 원인이 되지만 나이와 상황에 따라 어떠한 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어요. 흔한 일이라며 방치하다가 오히려 더 큰 질병에 걸릴 수 있답니다.

 

 

뇌질환 : 뇌경색의 전조증상으로 손발 저림이나 마비 만큼 많은 것이 현기증과 어지러움이에요. 뇌경색은 뇌의 혈관이 막히는 것으로 뇌의 혈류가 멈추면 뇌의 장애를 초래합니다.

 

 

자율신경실조증 : 자율신경실조증은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균형이 무너지고 이로인해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에요. 증상으로 어지러움,현기증, 두통, 권태감 등이 있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평소 적당한 운동과 휴식이 필요해요.

 

 

어지럼증 예방법

 

1.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수면시간은 충분히 갖는 것이 좋아요.

 

2. 아침 기상시에 어지럼증이 느껴진다면 바로 일어나지 말고 조금씩 몸을 움직여 가벼운 자극을 주세요.

 

 

3. 어지럼증이 쉽게 생기는 분은 갑자기 자세를 바꾸는 것을 피하세요.

 

4. 스키니진,스타킹 등 꽉 조이는 복장은 피하세요.

 

5. 가벼운 운동을 하고, 변비와 복통을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