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치질 예방법 알아두세요

반응형

여자 치질 예방법 알아두세요

 

많은 분들이 앓고 있지만 남에게 이야기 하기 어려운 질환 치질..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치질 증상이 있어도 숨기거나 치료 받기를 꺼려합니다. 치질은 초기에는 출혈 증상이 나타나지만 점점 증상이 심해지면 통증이 생기고 생활에 불편함이 많기 때문에 미리 치질을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임신, 출산으로 특히 여성에게 발생률이 높은 치질은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치질의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아요.

 

치질 통증 완화하는 방법

 

몸이 차면 항문의 근육이 긴장하고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치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몸을 차게 하지 않고 따뜻한 욕조에 몸을 담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하세요.

 

 

치질은 청결이 중요해요. 배변 후 치질 증상이 악화되지 않기 위해서는 샤워기나 비데를 이용해 깨끗하게 씼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비데는 너무 세지 않게 사용하고 마무리로 건조시키는 것도 잊지마세요.

 

 

도넛 쿠션을 사용하기.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해야 한다면 도넛 모양의 치질 방석을 이용하면 좋아요. 자세를 바르게 해주고 직접적인 자극을 없애 상당히 편해집니다.

 

 

치질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치질이 악화될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하고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지나친 술은 설사, 울혈을 일으켜 치질을 악화시키게 된답니다.매운 음식의 섭취또한 배변시 항문을 자극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화장실을 편하게 가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하루에 8잔의 물은 기본으로 마셔야 해요.

 

오랜시간 앉아 있지 않습니다. 잠시라도 짬을 내어 가벼운 체조를 하는 등 몸을 움직여주세요.

 

 

목욕을 할 때 샤워로만 끝내지 말고 좌욕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항문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울혈을 예방해 준답니다.

 

화장실에 집착하지 않아야 해요. 3~5분이 지나도 나오지 않을 때는 그냥 나오는 편이 더 낫고 배변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즈음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치질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화장실에서 장시간 스마트폰, 잡지, 신문지를 보는 습관은 치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작은 습관의 변화로도 치질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